
캡콤 대표작이 만난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추가되는 것이다. 특히 스트리트 파이터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고우키'가 되어볼 수 있는 방어구 및 장비가 등장한다.
캡콤은 지난 22일 몬스터 헌터 와일즈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앞서 이야기한 '고우키'와 관련된 콘텐츠가 추가된다. 고우키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등 전작에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등장한 바 있기에 팬들에게 익숙하기도 하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는 헌터랭크 21을 달성한 유저는 기름 솟는 계곡에서 신규 사이드 미션 '힘의 정점, 그 너머에'를 수주할 수 있다. 이를 완료하면 장비 생산에 필요한 소재 등을 획득할 수 있고, 함께 열리는 격투대회 퀘스트를 통해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를 토대로 '고우키' 헌터 방어구 풀 세트와 덧입는 장비, '블랑카짱' 동반자 아이루 방어구 풀 세트 및 덧입는 장비, 헌터 프로필 배경·이름표·포즈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고우키 장비를 장착하면 특유의 격투 기술을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의 드라이브 임펙트 시스템(드라이브 게이지를 소모해 사용하는 스킬)을 재구현했고, 아이템 슬라이더에서 고우키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어시스트 콤보 고우키 아이템을 사용해 호파동권, 호승룡권 등 특수 기술도 사용한다.
고우키 고유 동작의 공격력은 장착한 주 무기에 따라 결정된다. 아울러 방어구 및 덧입는 장비 풀 세트를 착용하면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며, 어시스트 콤보와 다른 동작에 기절 속성이 추가된다. 다만 드라이브 임팩트 동작은 효과가 상쇄된다.
앞서 소개한 무료 업데이트와 함께 유료 DLC도 출시된다. 가이드 NPC 알마에게 입힐 수 있는 춘리/캐미 코스튬, 무기에 장식하는 '블랑카짱 인형', 스트리트 파이터 6 세트 스탬프, 파동권/승룡권/용권선풍각 등 스트리트 파이터 주요 스킬을 구현한 제스처 등이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및 DLC는 오는 28일 발매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