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게임즈는 자사의 오픈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에 시즌 대형 업데이트 ‘에세일의 노래’를 정식 반영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세일의 노래는 ‘심연에서 울려 퍼지는 속삭임’이라는 배경 테마를 주제로, 번영하는 에세일 왕국의 비밀 안식처 ‘셀로클랜드’에 위치한 에세일의 거주지부터 포지피오르의 깊은 동굴까지 이어지는 지하 세계의 방대한 여정을 다루고 있다.
처음 신규 시즌에 진입하면 ‘에세일 왕국’을 시작으로, 튼튼한 체구와 두껍고 풍성한 머리칼을 지닌 드워프들의 고향 ‘깊은 바위 마을’, 셀로클랜드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황혼 버섯 숲’, 그리고, 대량의 무기 및 탄약이 보관된 연구 시설 ‘영감의 방’ 등 새롭게 개방된 신규 지역 이야기를 공략하고, 다채로운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영웅들도 추가됐다. 이번 에세일의 노래 메인 퀘스트 주인공으로, 에세일 왕성 근위대장을 수행하는 ‘인듀어’, 악마 영웅으로 온 세상을 뒤집는 폭발 전문가 ‘쿠루루’, 우정을 갈망하는 외로운 소년이라는 설정의 원통한 영혼 ‘데이먼’ 등 총 3종의 영웅이 신규 SSR 캐릭터로 출현한다.
와일더스 종족 인듀어는 활과 화살을 활용한 각종 원거리 물리공격은 물론, 속박과 대량의 적을 단숨에 일망타진하는 광역기를 갖추고 있으며, 악마 영웅 쿠루루는 폭탄을 이용해 목표 주변 일정 범위 내의 유닛들에 대량의 피해를 선사하지만, 모든 일반 공격과 스킬 모두 적과 아군을 구별하지 않고 대미지를 입혀 주의해야 한다.
신규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콘텐츠가 게임에 적용됐으며, 공정한 1 vs 1 영웅 챔피언 대결 ‘태양의 결투’도 주목받을 콘텐츠 중 하나이다. 특히, 대결을 진행할 때 수동 조작 기능으로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킬을 사용할 경우, 결투 승패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필요한 이계 영웅을 보유 중인 친구 또는 길드 멤버에게 대여를 신청하고, 해당 영웅을 획득 및 육성할 수 있는 ‘콜라보 영웅 대여’, 일일 맵 탐색과 스토리 체험 분량이 적어 몰입이 어렵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1단계 37일, 2단계 35일, 3단계 시즌 종료까지 총 3단계로 시즌을 분할하고, 보상을 강화한 ‘시즌 단계 분할’도 공식 반영됐다.
또한, 시즌 자동사냥 도전 콘텐츠도 도입됐다. 시즌 자동사냥은 총 3단계로 나뉘며, 단계마다 노멀과 인피니티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각 단계별 노멀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난이도가 상향된 인피니티 스테이지가 오픈되며, 향후 성공한 노멀 및 인피니티 공략 총합과 결산된 랭킹에 맞춰 풍성한 보상 혜택을 지급받게 된다.
릴리스 게임즈 측은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중에 전 세계 AFK: 새로운 여정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면, 총상금 50,000달러 상당의 현금 및 한정 굿즈 패키지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밖에, 신규 시즌 에세일의 노래 월드 및 보스, 각종 콘텐츠 공략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 다이아, 네이버페이 포인트, 한정 굿즈 등을 선물한다. 더불어, 친구 및 지인에게 신규 시즌 키 비주얼과 업데이트 소식을 함께 전달할 경우, 인게임 다이아와 굿즈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