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역전 개체 5종과 함께 이를 맨손으로 처치하는 ‘고우키’가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등장한다.
캡콤은 28일,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1.01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이 중심이다. 더불어 HR41 이상 헌터가 만날 수 있는 고어 마가라, 레 다우, 우드 투나, 누 이그드라, 진 다하드 등 역전 개체 5종이 추가된다. 외에도 HR에 비례한 고난도 퀘스트가 다수 등장한다.
고우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장비’와 NPC로 등장한다. 이 중 장비는 헌터가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일종의 의상으로, 장착 시 아이템 바에 전용 액션이 추가된다. 해당 액션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공격 판정이 이루어지며, 스트리트 파이터 6 시스템인 ‘드라이브 임팩트’ 등 컬래버레이션에 충실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어시스트 콤보 고우키 아이템을 사용하면 호파동권이나 호승룡권 등의 특수 기술도 시전할 수 있다.


편의성 기능으로는 포획 환경생물을 개체별로 미리 볼 수 있는 ‘개체별 프리뷰’ 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기능은 경계의 모래 평원 페르디난트로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개체마다 모양이 다른 종류의 생물도 만나볼 수 있어 컬렉션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컨텐츠가 되어줄 전망이다. 함께 인벤토리에 잔여 공간이 없는 상황에서 아이템을 입수하면 확인 화면 없이 곧바로 아이템 박스로 전송되는 기능도 추가된다.
외에도 NPC 알마의 코스튬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6 춘리 코스튬과 캐미 코스튬이 추가되며, 외에도 다양한 스트리트 파이터 6 관련 유료 DLC가 등장한다.


한편, 캡콤은 이번 디렉터 레터 202505를 통해 VRAM 사용량 최적화를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일부 대물, 레어 개체의 낚시 포인트 획득량을 상향하고, 일부 낚시 포인트를 하향하며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일부 표기 오류와 무기 별 버그 및 밸런스가 개선됐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