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9일간의 여정 끝낸 ‘빈딕투스’ "기대감 높이기 충분"

2025.06.17. 17:46:50
조회 수
124
1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넥슨의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가 9일간의 알파 테스트 일정을 마무리한다.

'빈딕투스'는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IP를 바탕으로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한 그래픽과 묵직한 타격감, 생동감 있는 전투 연출을 구현한 작품으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 지난 9일부터 오늘(17일)까지 9일간 스팀을 통해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빈딕투스 커스터마이징
빈딕투스 커스터마이징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여러 의미에서 큰 기대를 받은 작품이었다. 마영전의 글로벌 서비스 타이틀인 '빈딕투스'를 내세우며, 마영전의 공식 후속작임을 당당히 밝혀 원작 이용자에게 큰 주목을 받았고, 지난해 3월 진행한 프리 알파 테스트 당시 유난히 수려한 '여성 캐릭터'가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기대작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러한 기대감을 안고 시작된 이번 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와 시스템 그리고 펠로우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게임의 기대감을 높이기 충분했다.

신규 캐릭터 카록
신규 캐릭터 카록

가장 눈길을 끈 것은 게임의 액션 시스템이었다. 원작인 ‘마영전’의 시스템을 새로운 그래픽으로 구현한 것 같은 ‘빈딕투스’의 액션은 강 공격(스매시)과 일반 공격 그리고 스킬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전투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현되어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이 액션이 더욱 화려하게 구성되었고, 캐릭터의 스킬 역시 추가되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었으며, 신규 캐릭터 ‘카록’과 ‘델리아’가 추가되어 액션의 다양성이 더 넓어졌다.

특히, 몬스터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전용 저스트 액션 ‘힘겨루기’를 사용할 수 있는 ‘카록’과 긴 공격거리로 중장거리에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델리아’는 이전에 등장한 ‘라시타’, ‘피오라’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어 호평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물론, 해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스테미나 게이지가 없어 전투가 단순하게 진행된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지만, 이는 맵 디자인과 보스전 등의 요소로 풀어낼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향후 이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지켜볼 만한 요소이기도 하다.

펠로우 시스템
펠로우 시스템

동료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펠로우 시스템’도 이번 테스트의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일종의 동료라 할 수 있는 ‘펠로우 시스템’은 다른 동료로 지정할 수 있으며, 해당 동료는 AI 캐릭터로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펠로우’는 이용자 근처에서 자동으로 몬스터를 공격하고, 다양한 콤보 액션을 펼칠 수 있으며, 많은 공격을 받을 경우 일정 시간 동안 부활 대기 상태가 된다. 부활 대기에 들어간 펠로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활하고, 이용자가 직접 부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이에 1인 플레이로 진행되는 게임임에도 동료와 함께 게임을 풀어나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며, 다소 어려운 구간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등의 즐거움을 제공하기도 했다.

수준급의 그래픽
수준급의 그래픽

또한, 집라인 및 사다리를 사용하여 지역 곳곳을 이동하거나 갈고리를 던져 장애물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액션이 추가되어 맵 탐험의 재미를 더했고, 북쪽 폐허, 계곡 구조와 동굴이 혼합된 지역인 얼음 계곡 등의 맵이 등장. 알파 테스트 단계인 것을 고려해도 상당한 콘텐츠가 등장해 게임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게임 난도 선택, 4인 고정 파티 (알파 테스트 기준)으로 진행되는 특수 의뢰, 마을 내 감정 표현& 상호작용이 추가되었으며, 대단히 파격적인 캐릭터 스킨과 커스터마이징은 여전히 이번 테스트 내내 해외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이번 알파 테스트에서 ‘빈딕투스’는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전투의 즐거움, 무기 세팅에 따라 변화하는 액션 그리고 수려한 캐릭터까지 생각 이상의 퀄리티로 등장했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물론, 펠로우 시스템의 AI 문제와 최적화 및 접속 문제 등의 불편한 요소가 존재하기는 했지만, 이 역시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게임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추후 개선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다.

과연 첫 출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빈딕투스’가 오는 2026년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 이용자들을 즐겁게 할지 앞으로의 모습이 궁금해진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김성현, PGA 투어 ISCO 챔피언십 3R 공동 47위…김찬 2위 연합뉴스
장유빈, LIV 골프 스페인 대회 2라운드 공동 45위 연합뉴스
김주형, PGA 투어 스코틀랜드오픈 3R 공동 7위…매킬로이 선두 연합뉴스
이소미, 에비앙 챔피언십 3R 공동 3위…선두와 1타 차 연합뉴스
쇼트게임 '귀재'된 김민주, 3R서 3언더파…'시즌 2승 보인다' 연합뉴스
하루 12시간 코스 누비는 코치 김해림 "줄 서는 코치 되고 싶다" 연합뉴스
LIV 골프, 약 2년 만에 세계 랭킹 포인트 배정 다시 요구 연합뉴스
김성현, PGA 투어 ISCO 챔피언십 2R 공동 37위…선두는 김찬(종합) 연합뉴스
김성현, PGA 투어 ISCO 챔피언십 2R 공동 37위…선두는 김찬 연합뉴스
타수 못 줄인 김주형, PGA 투어 스코틀랜드오픈 2R 공동 27위 연합뉴스
장유빈, LIV 골프 스페인 대회 첫날 공동 45위 연합뉴스
이소미, LPGA 에비앙 챔피언십 2R 선두…첫 메이저 우승 도전 연합뉴스
[부고] 손석규(MHN스포츠 기자)씨 별세 연합뉴스
코스레코드 타이 8언더파 김민주, KLPGA 시즌 2승 시동 연합뉴스
서린씨앤아이, 클레브 어베인 V RGB 구매 시 굿즈 증정 다나와
MSI, PC 케이스 / 파워 구매 시 명말: 공허의 깃털 게임 코드 증정 다나와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게임메카
KPGA, 가혹행위 임원 징계 없이 오히려 피해 직원만 무더기 징계(종합) (1) 연합뉴스
일본, 차세대 AI 슈퍼컴퓨터 ‘ABCI 3.0’ 2026년 가동…AI 기술 자립 본격화 (1) 다나와
지스케일러 “제로 트러스트와 AI 결합해 강력한 보안 제공”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