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2(BrownDust 2)’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건대입구역 스타시티몰 3층 브이스퀘어에 팝업스토어를 개장했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 팝업스토어는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2’ 팬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팬덤을 확대하고, 게임의 IP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전시, ▲포토·플레이존, ▲굿즈존, ▲콜라보 카페 등으로 꾸며져 팬들을 맞이했다.

먼저 전시 공간에서는 ‘브라운더스트2’의 지난 2년간의 역사와 캐릭터 일러스트가 가득 전시되어 팬들을 반겼다. 다양한 컨셉 이미지와 일러스트가 시선을 끌었고, 나아가 포토·플레이존에서는 게임의 인기 캐릭터와의 사진 촬영, 인형뽑기, 랜덤 가챠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콜라보 카페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가 마련되었으며, 이와 함께 현장에는 대형 ‘윾돌이’ 조형물을 전시해 ‘브라운더스트2’만의 감성을 완성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행사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에는 설화, 송주아, 빛베리 등 유명 코스어가 콜라보 카페를 방문해 코스어와의 사진 촬영 등의 행사를 열 예정이다. 또 오는 7월 5일에는 개발진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 현장에서는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어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브라운더스트2’를 사랑해 주신 국내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현장에 오셔서 ‘브라운더스트2’ 세계관을 직접 보고,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