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초의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스타필드 하남점 일렉트로마트로 발길을 옮겼다.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MSI의 오프라인 체험 행사가 열렸기 때문이다. MSI KOREA는 7월 5일, 새로운 휴대용 게이밍 PC ‘클로(CLAW)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을 정식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7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전시 및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MSI KOREA가‘클로(CLAW)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전시 및 체험 행사를 가졌다.
화이트 컬러 적용한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 첫 선
현장 부스에서는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을 중심으로, 기존 7인치 모델과 샌드스톰 컬러 제품을 포함한 클로 전 라인업이 전시됐다. 관람객은 단순한 제품 구경을 넘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제품 성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은 클로 시리즈 최초로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으며, 세련된 외관과 함께 MSI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은 인텔 코어 Ultra 7 258V 루나레이크 기반 프로세서와 32GB LPDDR5 메모리, 2TB NVMe SSD를 탑재해 고사양 게임은 물론 AI 작업과 멀티태스킹에도 강점을 보인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 FHD+ 해상도에 120Hz 고주사율 터치스크린을 채택했고, 100% sRGB 색재현력과 500nits 밝기로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한다. 인텔 Arc 140V 내장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80Whr 대용량 배터리는 영상 기준 최대 2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무게는 약 795g이며, Windows 11 Home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
제품 외관에는 내구성과 그립감을 높인 맞춤형 폴리우레탄 코팅이 적용되었으며, MSI 고유의 쿨러부스트 하이퍼플로우 쿨링 시스템은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ABXY 버튼과 L/R 스틱, 트리거에는 RGB 조명이 들어가 있어 몰입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한다. 썬더볼트 4 포트 2개를 통한 외부 디스플레이나 eGPU 확장성도 뛰어나다.
현장에는 클로 A1M 시리즈도 함께 전시됐다. 이 시리즈는 인텔 코어 Ultra 5 135H 또는 Ultra 7 155H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고주사율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입출력 포트, 고음질 오디오, RGB 조명 등 게임 특화 기능을 두루 갖췄다. AAA급 게임도 무리 없이 구동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며, 고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추구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클로 A1M 시리즈
게이밍도, PC작업도 다된다... 모니터와 연동으로 확장 경험 제시
MSI는 이번 행사에서 클로 시리즈를 단순한 휴대용 게임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MSI 스마트 모니터 MD272를 활용한 데모존에서는 클로 제품을 콘솔 게임기 혹은 미니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선보였다. 이 스마트 모니터는 27인치 4K 해상도의 IPS 패널과 구글 TV 기반의 스마트 OS를 탑재하고 있으며, USB-C를 통한 화면 출력과 65W PD 충전 동시 지원 기능을 갖췄다. 클로 시리즈에 도킹스테이션을 더하면 HDMI, USB-A, 유선랜 포트 등 다양한 확장성이 확보돼 일반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
MSI 스마트 모니터 MD272(왼쪽)와 함께 클로를 연결해콘솔 게임기 혹은 미니 PC처럼 활용할 수 있응 방법도 소개했다.
클로와 모니터를 연결한 데모 환경에서는 대형 화면을 통해 PC 게임, 클라우드 게임, 에뮬레이터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었고, Windows 11 기반 작업 환경에서는 오피스 프로그램 실행, 웹서핑, 영상 시청, 간단한 이미지 및 영상 편집 작업도 자연스럽게 소화됐다.
사은품 및 상품권 증정... 특별 이벤트도 진행
행사장에서는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을 현장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사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클로 키체인과 3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이 증정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무더위를 피해 찾은 스타필드에서 최신 휴대용 기기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클로와 모니터를 연동한 방식은 집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MSI코리아 관계자는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은 클로 시리즈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델”이라며 “이번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MSI는 게이밍 경험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7월 5일부터 전국 11개 주요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정식 판매된다. 판매 매장은 하남스타필드점, 영등포점, 왕십리점, 용산점, 죽전점, 월계점, 대전터미널점, 월배점, 수원스타필드점, 동탄점, 김해점 등이다. 특히 6월 말 리뉴얼 오픈한 동탄점은 게이밍 전문존이 강화된 매장으로, MSI 클로 전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한층 확대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RTX 5060 Ti를 10만원에... 조텍코리아, 래플 이벤트 진행
· 조텍코리아, 지포스 RTX 5070 Ti 및 5070 화이트 에디션 특가 행사 실시... 최대 15만원 할인
· 영화 속 투슬리스, 레고로 재탄생…레고 드래곤 길들이기 신제품 7월 발매
· K2, 여름 맞이 아웃도어 샌들 2종 출시…계곡 트레킹과 일상 모두 겨냥
· 초경량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A14’, 쿠팡 단독 사전 예약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