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보급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전기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4년 만에 재시행된 정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환급 금액은 개인별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다.
쿠쿠는 자사 온라인몰인 쿠쿠몰과 오프라인 매장인 쿠쿠스토어는 물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이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는 주방가전, 생활가전, 냉방가전 등 여러 분야에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환급 대상 품목에는 제습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창문형에어컨, 밥솥 등이 포함된다.
이번 환급사업의 주요 품목 중 하나인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CA-BWFFDE0620NW)은 실내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추며, 인스퓨어 슬림 제습기 22L(DH-X22721EB)와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AC-12R20FNW) 역시 여름철 폭염과 장마 기간 중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들은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고효율 성능을 보유해 전기 요금 절감에 유리하며, 환급 혜택까지 더해져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로 평가된다.
쿠쿠는 또 미식 컬렉션 전기밥솥 라인업도 대거 환급 대상에 포함시켰다. 3인용부터 10인용까지 다양한 용량은 물론, 일반 밥솥과 저당 밥솥까지 포함된 폭넓은 제품군이 대상에 해당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집안일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 제품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하는 모델들도 환급이 가능하다.
환급 대상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쿠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쿠는 이와 함께 일부 쿠쿠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통해 가전제품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소비쿠폰은 7월 2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최대 55만원까지 지급되며, 신청자의 주소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가능한 품목은 밥솥,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뷰티디바이스, 소형 주방가전 등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에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관련 정보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쿠쿠 관계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실내 환경 관리부터 미식 생활까지 생활 전반에 걸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기술력 기반의 제품 개발을 지속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을 고려한 가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7월 7일부터 13일까지 G마켓에서 진행되는 ‘메가브랜드위크’에 참가해 얼음 정수기를 포함한 전 렌탈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 기간 중 쿠쿠의 대표 제품인 ‘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CP-AHS100HEW)’를 구매 및 설치한 고객 전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이 증정되며, 행사 상담을 통해 제품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천5백만원 상당의 명품 6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추가로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도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메가브랜드위크 기간 중 진행되는 2회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제품 상담 후 설치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무선 청소기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G마켓 메가브랜드위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RTX 5060 Ti를 10만원에... 조텍코리아, 래플 이벤트 진행
· 초경량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A14’, 쿠팡 단독 사전 예약 시작
· 영화 속 투슬리스, 레고로 재탄생…레고 드래곤 길들이기 신제품 7월 발매
·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
· 레이저, 네이버 ‘핫IT슈’ 통해 신제품 전 라인업 공개…AI 마우스부터 BLADE 노트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