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배틀로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모든 것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인 ‘PUBG 성수’가 정식으로 오픈했다.

‘PUBG성수’는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 구현한 몰입형 공간으로, 젊은 세대들이 많이 모이는 성수동을 기반으로, 게임, 예술, e스포츠가 융합된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목표로 조성됐다.
특히, 성수동에 위치한 여러 브랜드 및 예술가들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감각적인 작품들로 힙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각종 e스포츠 대회 및 오프라인 이벤트 중심으로 마련된 공간들로 수익화까지 노리는 크래프톤 IP 비즈니스 다격화를 이끄는 전략적인 거점이 될 전망이다.

‘PUBG성수’애 입장하면 바로 보이는 야외 공간은 각종 이벤트는 물론, 스케이트 보드 활동까지 즐길 수 있도록 예술가들이 참여한 그래피티로 장식됐으며, 1층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카페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영감을 얻어 준비한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바로 옆에 위치한 서바이버 홀은 각종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들어가자마자 배틀그라운드 낙하산 대형 벌룬과 에란겔 맵을 모티브로 제작된 케이터링 테이블이 강렬한 인상을 주며, 공연, 파티 등 여러 형태의 행사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넓은 공간으로 꾸며졌다. 실제로 얼마 전에 진행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행사 때는 이 곳에서 QWER 콘서트가 진행돼 500여명의 관람객들이 행사를 즐기기도 했다.

서바이버 홀 옆에 위치한 루트 스토어는 ‘배틀그라운드’ 관련 다양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굿즈뿐만 아니라, 여러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준비된 스케이트 보드, 티셔츠 등 다양한 물품을 상시 구입할 수 있다.


2층은 청소년 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 공간인 부트캠프와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여러 예술가들이 작업한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카페를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내 유명 부호의 집을 모티브로 구현된 공간답게 벽마다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을 배치해, 매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디제잉 장비도 배치해 파티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꾸몄다.

마지막으로 3층에서는 ‘PUBG성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공간과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는 전용 PC방인 플레이 아레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플레이 아레나는 로비부터 배틀그라운드 세계에 직접 입장하는 느낌을 선사할 수 있도록 구현됐으며, 최대 72명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플레이 아레나는 유명 게이밍기어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플레이 아레나에는 일반 PC방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배틀그라운드’를 모티브로 한 여러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 플레이 아레나는 초기에는 10시까지만 운영되지만, PC방이 많지 않은 성수동의 특성을 고려해 방문객들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PUBG성수는 저기 프로그램 및 각종 시즌 이벤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행사, e스포츠 대회, 청소년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됐다”며, “방문객들에게 항상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직접 방문하셔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