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에피소드 2'를 시작하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별별레터'는 삼성전자가 자사 제품과 관련한 고객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는 소셜 캠페인으로, 삼성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모집하고 선정된 이야기를 일러스트툰 영상으로 구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첫 번째 시리즈인 '별별레터 에피소드 1'을 통해 '우리집 반려동물과 삼성 제품'이라는 주제로 소비자 사연을 공모했고, 이후 당선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 3편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콘텐츠는 총 2천 6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고, 캠페인 후속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청이 이어지면서 이번 '에피소드 2'가 기획됐다.
이번 '별별레터 에피소드 2'는 '내가 갤럭시를 쓰는 이유'라는 주제로 7월 23일까지 사연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삼성전자 제품,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와 관련한 개인적 경험담이나 인상적인 스토리를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100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 '갤럭시를 쓰는 친구들에게'의 제작자로 알려진 크리에이터 '히지노'와의 협업으로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히지노는 '내가 갤럭시를 쓰는 이유'라는 제목의 이번 영상을 통해 자신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된 배경을 위트 있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풀어냈으며, 이 영상은 별별레터 사연 모집을 알리는 콘텐츠로 활용된다.
'별별레터 에피소드 2'에서 선정된 베스트 사연은 오는 7월 31일, 별별레터 사연 응모 안내 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베스트 사연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삼성전자가 곧 출시 예정인 '갤럭시 Z 폴드7' 256GB 모델이 각 1대씩 증정되며, 색상은 랜덤으로 제공된다.
선정된 베스트 사연은 별도의 영상 콘텐츠로도 제작돼 8월 중 삼성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X, 틱톡 등 다양한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별별레터'는 삼성전자 제품과 연결된 고객들의 일상 경험을 콘텐츠로 재가공해 공감과 자발적인 참여를 이끄는 색다른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어떤 것에 대해 공감하고 호응하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소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RTX 5060 Ti를 10만원에... 조텍코리아, 래플 이벤트 진행
·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
· K2, 초경량 등산 배낭 ‘스프라이트’ 시리즈 출시… 15L·22L 구성
· 퍼플랩, G마켓 ‘빡세일’ 프로모션 참여…RX 9070 XT부터 RTX 5080까지 풀라인업 공개
· 에스라이즈, 지마켓 ‘빡세일’ 통해 ASUS 인기 노트북 할인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