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지리 홀딩 그룹이 2025년 7월 15일 자회사인 지리자동차 홀딩스가 지커 인텔리전트 테크놀로지 홀딩스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병 계약에 따라 지리자동차는 아직 소유하지 않은 지커의 나머지 모든 주식을 인수하게 되며, 지커 주주들에게는 현금 또는 지리자동차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리자동차가 지난 5월 7일 지커 그룹의 모든 발행 주식을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이후의 후속 조치라고 덧붙였다. 이번 합병 계약 서명은 '타이저우 선언에 명시된 '원 지리(One Geely)' 전략을 진전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지리자동차는 전략적 실행을 강화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수익성을 개선하여, 궁극적으로 합병된 기업의 주주들에게 더 큰 장기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이번 합병은 특히 스마트 전기차 분야에서 지리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지커 그룹의 강점과 주류 시장에서의 지리자동차의 광범위한 입지를 통합함으로써, 합병된 회사는 기술 개발, 제품 제공, 공급망 관리, 제조, 마케팅, 서비스 및 국제 확장 전반에 걸쳐 더욱 강력한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규모의 경제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읽힌다.
합병 후 지리자동차는 내연 기관 차량, 배터리 전기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메탄올-수소 전기 자동차를 포괄하는 다양한 추진 기술에 걸쳐 포괄적인 제품군을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