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세계 1위 셰플러, 디오픈도 접수…이번 시즌만 메이저 2승

연합뉴스
2025.07.21. 03:06:33
조회 수
46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메이저 통산 4승…커리어 그랜드슬램에 US오픈만 남겨

셰플러의 아이언 샷.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이번 시즌 마지막 메이저 골프대회 디오픈마저 제패했다.


셰플러는 21일(한국시간) 영국 북아일랜드 포트러시의 로열 포트러시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디오픈(총상금 1천700만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쳐 최종 합계 17언더파 267타로 우승했다.


해리스 잉글리시(미국)를 4타 차로 따돌린 셰플러는 지난 5월 PGA 챔피언십에 이어 이번 시즌 메이저대회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2022년과 지난해 마스터스에서 이미 정상에 올랐던 셰플러의 메이저대회 우승은 4회로 늘어났다.


이번 디오픈 우승으로 셰플러는 이제 US오픈에서 정상에 오르면 지금까지 6명만 달성한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된다.


아울러 셰플러는 이번 시즌 4개 메이저대회에서 모두 톱10에 들었다.


그는 마스터스에서 4위를 차지했고 US오픈에서는 공동 7위에 오른 바 있다.


셰플러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우승은 지난 달 2일 메모리얼 토너먼트 제패 이후 약 한 달 만이며 시즌 네 번째다.


PGA 투어 통산 우승은 17승으로 늘어났다.


그는 지난해 7승, 이번 시즌 4승 등 최근 2년 동안만 11승을 쌓았고 이 가운데 메이저대회에서 3승을 올려 현존하는 최고의 선수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셰플러는 올해 참가한 15개 대회에서 13번 톱10에 올랐고, 이번 대회까지 11개 대회 연속 톱10에 진입하는 초강세를 이어갔다.


그는 타이거 우즈(미국) 이후 세계랭킹 1위 신분으로 디오픈 정상에 오르는 두 번째 선수라는 진기록도 남겼다.


310만달러의 우승 상금을 받은 셰플러는 시즌 상금을 1천920만달러로 불려 3시즌 연속 상금 2천만달러 돌파도 예약했다.


세계랭킹 2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의 올해의 선수 경쟁에서도 절대 유리한 입지를 다졌다.


그린을 공략하는 셰플러.

[AP=연합뉴스]

이 대회에 앞서 최종 라운드를 선두로 시작한 대회에서 10연승을 거둬 '역전불허'의 명성을 쌓아온 셰플러는 이날 4타 차 선두로 최종 라운드에 나서 낙승이 예상됐다.


더구나 3라운드까지 2위였던 리하오퉁(중국)은 DP월드투어에서 4승을 올렸으나 PGA 투어 우승은 없고, 메이저대회에서는 2017년 디오픈 3위 이외엔 이렇다 할 성적이 없었다.


경기는 예상대로 흘렀다.


셰플러는 1번 홀(파4) 탭인 버디로 기세를 올린 셰플러는 두 번째로 어려운 4번 홀(파4)에서 절묘한 두 번째 샷으로 만든 버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번(파5), 4번 홀에서 보기를 적어낸 리하오퉁은 7타 차 공동 2위로 내려앉았다.


셰플러는 5번 홀(파4)에서 또 버디를 잡아 1타를 줄인 리하오퉁의 추격을 원천 봉쇄했다.


6번 홀(파3)에서는 그린보다 37야드 짧게 치고도 파를 지켰고, 7번 홀(파5)에서도 4.5m 파 퍼트를 집어넣는 등 공격 못지않게 수비도 견고했다.


초반에 셰플러가 독주하자 오히려 준우승 경쟁이 더 시선을 끌었다.


리하오퉁은 매킬로이, 잉글리시, 크리스 고터럽(미국) 등의 추격이 더 신경 쓰여 보였다.


홈 관중의 열광적인 응원을 등에 업은 매킬로이가 7번 홀까지 2타를 줄여 2위로 올라섰지만, 셰플러와 간격은 줄어들긴커녕 더 커졌다.


셰플러는 8번 홀(파4)에서 딱 한 번 삐끗했다.


페어웨이 벙커에서 한 번에 나오지 못하는 실수를 저질러 더블보기를 적어냈다.


그래도 4타 차 선두였고, 다음 9번 홀(파4)에서 버디를 잡아내 놀라운 회복 탄력성을 보여줬다.


그는 2007년 파드리그 해링턴(아일랜드) 이후 18년 만에 디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더블보기를 하고도 우승한 선수라는 진기록 하나만 보탰다.


이 대회 직전 열린 제네시스 스코틀랜드 오픈에서 우승한 고터럽이 13번 홀까지 4타를 줄이며 추격해왔지만, 여전히 격차는 4타였다.


12번 홀(파5)에서 버디를 잡아 또 한 번 달아난 셰플러는 이후 타수를 줄이지는 못했지만, 이렇다 할 추격을 받지 않고 우승까지 내달렸다.


12번 홀 이글에 이어 16, 17번 홀 연속 버디를 잡아내는 등 후반에 힘을 내 5언더파 66타를 때려낸 잉글리시가 치열한 준우승 경쟁에서 승자가 됐다.


잉글리시는 전담 캐디가 30년 전 마약 전과 때문에 영국 입국 비자를 받지 못해 스페인에서 날아온 아브라암 안세르(멕시코)의 캐디를 임시로 고용한 끝에 디오픈 준우승이라는 성과를 냈다.


PGA 투어에서 5승을 올린 잉글리시는 지난 5월 PGA 챔피언십에서도 셰플러에 이어 2위에 오른 바 있다.


로리 매킬로이의 경기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고터럽은 4타를 줄인 끝에 3위(12언더파 272타)에 올라 제네시스 스코틀랜드 오픈 우승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입증했다.


6언더파 65타를 몰아친 윈덤 클라크(미국)와 2언더파 69타를 친 맷 피츠패트릭(잉글랜드)이 공동 4위(11언더파 273타)로 뒤를 이었다.


난생처음 메이저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세계랭킹 1위와 챔피언 조 대결이라는 드문 경험을 한 리하오퉁도 1타를 줄여 공동 4위에 올랐다.


10번 홀 더블보기로 역전 우승의 희망을 접은 매킬로이는 2언더파 69타를 쳐 공동 7위(10언더파 274타)로 대회를 마감했다.


작년 디오픈 우승자 잰더 쇼플리(미국)는 이날 3타를 줄여 공동 7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한국 선수 가운데 혼자 컷을 통과해 최종 라운드까지 치른 임성재는 4오버파 75타를 쳐 공동 52위(이븐파 284타)에 그쳤다.


임성재는 마스터스에서는 공동 5위에 올랐지만, 나머지 3차례 메이저대회에서는 한 차례 컷 탈락을 기록하고 두 번은 50위권에 머물렀다.


kh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편안하게 일상에 스며드는 3매치의 즐거움 ‘마카앤로니 매치3 연구소’ 개발한 펑키바인 게임동아
위메이드, MMORPG 3종에 여름 이벤트 마련 게임동아
스팀에서도 미소녀 게임 질주 중 게임동아
"우리 동네 안전할까" 산사태 정보 시스템, 위험도부터 대피소 위치까지 실시간 확인 (1) IT동아
경쟁 치열한 방치형 시장에서 살아남은 ‘삼국지 군주전’ 신서버 오픈과 함께 파격 이벤트 게임동아
[EWC] 2주 사이 국제전 2회 연속 우승 달성한 젠지 게임동아
'플레이투게더', 출시 4년차에도 구글, 애플 스토어 인기 1위 등극 게임동아
“16만km 달렸는데 배터리 용량 91%”… 폭스바겐 ID.3, 내구성 입증 오토헤럴드
현대차그룹, 미래 친환경 리더 육성 ‘2025 해피무브’ 발대식 개최 오토헤럴드
한국토요타, 집중호우 자사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오토헤럴드
시진핑도 경고한 전기차·배터리 산업... 中 정부 '출혈 경쟁'에 제동 오토헤럴드
美 중고차 시장에 나타난 뚜렷한 변화 '전기차 여기에 테슬라는 X값' 오토헤럴드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그룹, ‘2025 해피무브’ 발대식 개최 글로벌오토뉴스
니콘이미징코리아, 8월 니콘스쿨 공개…야경·야생 촬영 실습 포함 뉴스탭
몽키숄더, ‘얼티메이트 바텐더 챔피언쉽 2025’ 개최…서울바앤스피릿쇼서 본선 진행 뉴스탭
치킨 발골하면 100만 원…푸라닭, ‘일품깐풍’ 마케팅으로 이색 알바 공고 (1) 뉴스탭
U+유모바일, 여름휴가철 맞아 로밍 데이터 2배 제공 프로모션 진행 뉴스탭
딥브레인AI, 기업 맞춤형 AI 아바타 무상 제공…AI 도입 장벽 낮춘다 뉴스탭
반려동물 여름휴가 수요 증가에 이동장 판매 57% 급증…펫프렌즈, 다기능 제품 주목받아 뉴스탭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