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가 2025년 7월 30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2027년형 쉐보레 볼트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얼티엄 배터리/모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재탄생할 신형 볼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올가을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2023년형 모델을 끝으로 기존 볼트 프로그램의 생산을 종료했었다. 하지만 충성도 높은 고객층의 지지를 받았던 볼트는 충전 속도 및 후방 브레이크등과 같은 주요 문제점들이 신형 모델에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GM은 2027년형 볼트의 개발을 철저히 비밀에 부쳐왔다. 신형 볼트는 지난주 포착된 캐딜락 옵틱-V에 이어 NACS 포트를 탑재하는 최초의 GM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볼트의 54kW 충전 속도는 신형에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시스템은 GM이 안드로이드 내장 경험으로 전환함에 따라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
GM CEO 메리 바라는 신형 볼트가 EUV 형태의 SUV 폼팩터를 채택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아직 AWD 옵션, 슈퍼크루즈 탑재 여부, 가격, 출력, 주행거리 등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