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게임즈는 오픈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의 한국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4년 8월 8일부터 한국 서비스가 시작된 AFK: 새로운 여정은 방치형 RPG 흥행을 주도한 ‘AFK 아레나’ IP 신작으로, 오픈필드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수수께끼 퍼즐을 풀어내 보물을 수집하며 성장하는 등 전작보다 방대하게 그려진 세계관을 통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덕분에 글로벌 시장에서는 구글플레이 선정 ‘2024년 Google Play 베스트 게임’ 및 애플 앱스토어 ‘올해의 iPhone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양대 앱 스토어가 인정한 최고의 게임 앱으로 평가받고 있다.
1주년 기념 이벤트에서는 신규 이계 영웅이자 ‘이계의 선물’이라는 애칭으로 명명된 매혹적인 SSR 영웅 ‘판도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판도라 출현 확률 향상과 함께, SSR 영웅을 획득할 때 판도라가 무조건 출현하게 된다.
7일 출석 체크를 진행하면, 최종 7일 차에 자연의 벗이자 인기 탱커 영웅 ‘판’을 받을 수 있으며, ‘진홍빛 개화’의 경우, 이벤트에 참여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SSR 영웅 황금의 결정체 또는 반악 영웅 시타 전용 황금의 결정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로완과 함께 도시 간 상업 루트를 확장하는 ‘상단의 여행’, 3회 뽑기 기회를 지급하는 ‘시간의 보물’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됐다.
릴리즈 게임즈 측은 장기간 미접속 이용자를 위한 복귀 서버를 신설하고, 대규모 혜택을 지급하는 복귀 유저 지원 정책을 실시한다. 이번 복귀 서버는 14일 이상 게임 미접속, 레전드 영웅 5명 이상 보유한 계정을 대상으로 하며, 자격 조회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복귀 서버에서 시작하는 이용자는 4개 진영 영웅 각 5명씩 총 20명, 전체 영웅 모집 초대장 100개, 확률 UP 모집 초대장 10개, 에픽 영웅 모집 초대장 10개, 별빛 결정체 10개 등이 담긴 보급 패키지를 수령받는다. 아울러, 영웅 및 스킨 계승 시스템도 함께 제공돼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다.
오는 8월 8일, 신규 콘텐츠 ‘영지 시스템’이 추가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재료와 장식품을 활용해 나만의 정원을 가꿀 수 있으며, 타 이용자와의 교류를 통해 정원 관리 및 건설 효율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가 도입될 예정이다.
릴리스 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1주년 축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시할 것”이라고 소개하며, “그동안 이용자들이 요청한 피드백을 반영한 신규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형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다날에프엔비가 운영하는 인기 커피 프랜차이즈 '달콤커피(Dal.Komm)'와 콜라보하는 ‘달콤한 콜라보레이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오는 8월 8일부터 9월 5일까지 한 달 동안 개최한다.
이번 달콤한 콜라보레이션은 달콤커피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테마 지점으로 운용되는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한정판 스페셜 굿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