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모드가 31일 업데이트됐다. 당일 동시접속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이후에도 7만 대를 유지 중이다.
신규 1.02 패치를 통해 싱글 플레이와 3인 외에도 2인으로 플레이하는 듀오 모드가 추가됐다. 이에 맞춰 기존에 출격 방법을 설정하던 항목의 명칭이 ‘출격 인원’으로 변경됐고, 참여 인원에 따라 밸런스가 조정된다. 어떤 부분의 밸런스가 조정되는 것인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싱글 플레이 시 룬 획득량이 증가하고 적들의 체력, 강인도, 상태이상 내성 등이 감소하는 식이기에, 듀오 모드 역시 이와 비슷한 방향으로 조절됐을 가능성이 있다.
2인 모드에 대한 수요와 기다림이 컸던 만큼 유저들의 복귀 움직임이 일었다. 패치 전 평균 4만 명 수준이었던 스팀 동시접속자 수는 패치 당일 10만 9,146명으로 상승했고, 이후에도 7만 명대를 지켰다. 패치 후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도 재입성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유물을 선택할 때 조건을 3가지로 나눠 지정해 조건에 만족하는 종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필터링 기능이 강화됐고, UI 개선과 림벨드 지변 발생 확률도 조정됐다. 이와 함께 영원한 밤의 왕 라인업이 세 목 달린 짐승, 징조, 조율의 마물, 안개의 틈새로 변경됐다.



이 외에도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는 2일 발매된 타이탄 퀘스트 2가 최상위권에 올랐다. 이어서 스트리트 파이터 6가 주말 동안 대회가 열렸던 EVO 2025와 곧 출시될 신규 캐릭터 사가트 공개에 영향을 받아 9위에 자리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프레디의 피자가게 애니매트로닉스 살인마를 추가한 뒤, 9주년 이벤트를 거쳐 다시 할인을 이어가는 흐름으로 6주째 8만 명 이상을 유지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