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되며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던 사가트가 스트리트 파이터 6에 등장했다. 이와 함께 타이탄 퀘스트 2와 그라운디드 2 등 신작을 제치고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2위를 차지했다.
사가트는 스트리트 파이터 6 ‘Year 3’ 캐릭터 패스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었다. 총 4명의 캐릭터 중 가장 먼저 등장을 예고했고, 캐릭터 패스가 판매되기 전부터 트레일러를 선보이면서 시리즈 대부분에 개근하는 모습으로 전작부터 이어진 기대감을 보였다. 게다가 지난 주말 라스베이거스에서 격투 게임 대회 EVO 2025가 개최된 바 있어 이에 대한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레일러에서는 큰 키를 이용한 긴 공격 범위를 비롯해 견제를 비롯한 다양한 플레이를 보인다. 대표적인 기술인 타이거 샷, 타이거 어퍼컷, 타이거 니 크러시와 함께 ‘타이거 넥서스’라는 새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월드 투어에서 스승으로 만나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이외에도 미션, 미니 게임 등도 추가됐다.
한편, 사가트 추가와 함께 여름 콘셉트에 맞는 수영복 의상 ‘아웃핏 4’가 발매됐고, 이어 2번째 캐릭터인 ‘C. 바이퍼’ 티저도 공개됐다. 바이퍼는 올 가을 추가될 예정이다.



그 외에는 사이버펑크 2077이 65% 할인을 시작해 3위를 차지했다. DLC인 팬텀 리버티 또한 30% 할인하며 순위권에 들었다. 타이탄 퀘스트 2와 그라운디드 2 등 기존 상위권 게임도 순위를 유지 중이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DLC 출시로 상승세를 탔던 림월드가 20위 아래로 내려갔으며, 풋볼 매니저 2024가 6만 7,608명으로 순위권에 들어섰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