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같은 여행지를 다시 찾는 'N차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객들은 익숙한 장소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거나 과거의 추억을 되새기기 위해 같은 도시를 여러 번 방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아시아 인기 재방문 여행지 Top 10’을 발표하고, 아시아 전역에서 재방문 수요가 높은 도시들을 공개했다.

서울, 아시아 인기 재방문 도시 3위…K-컬처 체험 중심지로 주목
아고다가 2025년 상반기 자사 플랫폼 내 숙박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서울은 ‘아시아 인기 재방문 여행지’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태국 방콕, 2위는 일본 도쿄가 이름을 올렸으며, 서울에 이어 인도네시아 발리(4위), 일본 오사카(5위), 대만 타이베이(6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7위), 베트남 다낭(8위),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9위), 홍콩(10위)이 뒤를 이었다.
아고다는 이들 도시가 미식,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여행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한 번 방문한 후에도 다시 찾고 싶은 매력을 지닌 점이 높은 재방문율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서울은 급변하는 K-컬처의 중심지로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외 여행객들의 재방문 비율이 높은 도시로 꼽히고 있다. K-팝 콘서트, 팬 이벤트, 인기 드라마 촬영지 방문 등 한국 대중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글로벌 한류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명동 등 서울의 주요 쇼핑 거리에는 뷰티 클리닉과 스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로드숍들이 밀집해 있어, 뷰티 및 웰니스 중심의 여행을 목적으로 서울을 다시 찾는 N차 여행객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도시들도 재방문 여행지로 강세…부산·제주·인천·대구 주목
아고다는 서울 외에도 국내에서 재방문 수요가 높은 도시로 부산, 제주, 인천, 대구 등을 꼽았다.
부산은 특유의 해양 관광지로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제주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형태의 여행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인천은 자연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은 40개 이상의 유인도를 보유하고 있어 ‘아일랜드 호핑 투어(Island Hopping Tour)’가 가능하며, ‘아시안 팝 페스티벌’,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국내 대표 음악 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대구는 고유의 음식 문화가 살아 있는 미식 도시로서 여행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 전통시장 중 하나인 ‘서문시장’ 내 먹자골목에서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대표적인 한국형 먹거리 콘텐츠인 ‘치맥(치킨+맥주)’을 주제로 한 ‘대구치맥페스티벌’도 10년 이상 꾸준히 개최돼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이끌고 있다.
600만 숙소·30만 액티비티…N차 여행 수요 겨냥한 서비스 강화
아고다 한국지사 이준환 대표는 “오늘날 여행객들은 같은 장소를 여러 차례 방문하며 깊이 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아고다는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만큼 고객 개개인이 자신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혜택과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고다는 약 600만 개의 호텔 및 휴가용 숙소, 13만여 개의 항공 노선, 30만여 개의 액티비티를 통해 여행객들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에 맞춘 여행 계획을 돕고 있다. N차 여행객뿐 아니라 새로운 여행지를 찾는 이들을 위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으며, 각 여행지 관련 정보 및 최저가 상품은 아고다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쿠팡, HP VICTUS 15 게이밍 노트북 999,000원 한정 판매
· 엑스리얼, 맞춤형 공간컴퓨팅 칩 탑재한 AR 글래스 ‘원 프로’ 예약판매 개시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콜라보 PC 전량 완판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
· 푸라닭 치킨, 10주년 맞아 ‘배달의민족’ 전 메뉴 5,500원 할인 행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