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가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제작된 현대차의 대표 유튜브 시리즈다. 시즌 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 배우 하석진, 물리학과 교수 김상욱 등이 출연해 과학적 시각으로 자동차 기술과 기능을 소개했으며, 특히 석유부터 수소까지 다양한 에너지원의 특징을 다룬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12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큰 화제를 모았다.
시즌 2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자동차 구매와 소비 취향에 관한 이야기를 두 편에 걸쳐 다룬다. 첫 번째 에피소드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 편에는 경제 유튜버 슈카, 방송인 이혜성, 유튜버 승헌쓰,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를 이야기한다.
영상에서는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관점에서 차량의 초기 구매 비용뿐 아니라 연비·충전비 등 운영 비용, 보험료, 세금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전기차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세제·보조금 혜택과 유지비 절감 요소를 소개해, 소비자가 더 현명하게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1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시즌 2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동차가 낯선 고객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 첫 에피소드는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상 바로가기)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