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에서 가을 시즌 하반기 아카데미 운영에 들어간다. 블랙야크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를 거점으로 아웃도어인들에게 지속 가능한 산행 문화를 제공하고 건강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클래스를 꾸준히 운영해왔다. 이번 가을에는 기존 인기 프로그램에 더해 참가자의 숙련도를 고려한 신규 코스를 추가했다.
올 가을 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인 ‘북한산 13성문 종주’가 시즌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보다 가벼운 코스를 원하는 참가자를 위해 ‘북한산 13성문 하프 종주’가 새로 신설됐다. 하프 종주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출발해 7개의 봉우리를 달리는 코스로, 의상능선 코스와 원효봉 코스로 나눠 운영된다. 두 코스를 모두 완주하면 ‘북한산 13성문 종주’ 완주자로 인증받을 수 있다.
가을 시즌에 맞춰 ‘청계산 야간 등산’ 프로그램도 재개된다. 이 코스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청계산점’에서 시작해 매봉 정상과 원터골 입구까지 이어지는 약 2시간의 무난한 산행으로 구성됐다. 저녁 시간을 활용해 산행을 즐기려는 참가자들에게 적합하며, 서울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매 시즌 인기를 얻고 있다.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어온 ‘트레일러닝 스쿨’은 이번 가을부터 난이도별로 나눠 운영된다. 러너들의 숙련도를 반영해 초급부터 고급까지 맞춤형으로 구성하며, 아웃도어 전문가가 동행해 부상 예방을 위한 준비 운동, 안전한 주행 방법, 관련 지식을 전수한다.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오늘(12일)부터 열리는 ‘북한산 13성문 종주’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순차 진행된다. 세부 일정과 신청 방법은 블랙야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랙야크 아카데미 상반기 활동 모습
블랙야크 관계자는 “아웃도어 비기너부터 숙련자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산과 계곡, 언덕과 능선을 가로지르며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 문화를 공유하고 자연을 매개로 하나될 수 있는 아웃도어인들의 집결지 역할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쿠팡, HP VICTUS 15 게이밍 노트북 999,000원 한정 판매
· 책처럼 접히는 ‘듀얼 스크린 전자책’…한 달 충전 없이 읽는다
· KFC,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 재개…최대 49% 할인 혜택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콜라보 PC 전량 완판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