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MZ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신규 고객층 확보에 성공했다. 비트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통해 봄·여름 시즌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지난 2월 비트는 ‘비트X잔망루피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체리블로썸’을 카카오 톡딜에서 단독 출시하고 기획전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오픈 2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목표 대비 221%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구매자의 80% 이상이 신규 고객으로, 콜라보레이션 전략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잠재 고객 확보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X잔망루피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프레시오션 (사진 제공: 라이온코리아)
봄 시즌 성공에 힘입어, 지난 6월에는 여름 시즌 한정판 ‘비트X잔망루피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프레시오션’을 선보였다. 카카오 톡딜 브랜드데이 행사와 함께 진행된 이번 출시 역시 해당 채널 내 비트 브랜드 행사 중 최다 주문자 수 기록을 경신했다. 구매 고객 중 30대 이하 비중이 43%에 달해, 젊은 세대의 호응이 두드러졌다.
이번 여름 한정판은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한 ‘프레시오션’ 향을 담았으며, 패키지에는 수영과 서핑을 즐기는 잔망루피 일러스트를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드라이백 2종과 보냉백 2종을 함께 구성해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비트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와의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30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규 고객 유입에도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세탁세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는 1인 가구, 소재별 분리 세탁, 잦은 세탁 등 소량 빨래에 적합한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라인업을 확대하며 ‘간편한 빨래 습관’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실내건조’ 제품은 여름철 집 안 건조 시 발생하기 쉬운 꿉꿉한 쉰내를 줄여주는 점에서 계절 맞춤형 세탁세제로 주목받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쿠팡, HP VICTUS 15 게이밍 노트북 999,000원 한정 판매
· 책처럼 접히는 ‘듀얼 스크린 전자책’…한 달 충전 없이 읽는다
· KFC,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 재개…최대 49% 할인 혜택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콜라보 PC 전량 완판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