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엄브로(umbro)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Northern Quarter 컬렉션’(이하 NQ 컬렉션)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뿌리이자 고향인 맨체스터의 진정성과 창의성에서 영감을 받아, 엄브로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과 스트리트 무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 = 엄브로(UMBRO)
엄브로는 지난 100년 넘는 시간 동안 글로벌 스포츠웨어 흐름을 주도하며, 경기장 안팎에서 스타일을 정의해온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최근에는 팔라스(Palace), 슈프림(Supreme), 아리에스(Aries) 등 세계적인 스트리트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스포츠 패션의 선구적 명성을 더욱 확고히 다졌다. 이번 시즌에도 엄브로는 끊임없는 활기와 창조성이 공존하는 맨체스터의 노던 쿼터에 초점을 맞추며, 도시의 정체성과 에너지를 새로운 디자인 코드로 녹여냈다.
주목할 만한 NQ 컬렉션의 핵심 아이템은 체크 아노락이다. 이 제품은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으며, 신축성 있는 소매와 허리밴드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프린팅 드릴탑과 리버시블 우븐 탑은 1990년대 선수들과 팬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았던 상징적인 드릴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워싱 처리된 면 소재와 다양한 포켓 디테일을 더해 클래식한 감성과 동시대적인 스타일을 동시에 표현했다.
사진제공 = 엄브로(UMBRO)
이번 컬렉션은 맨체스터 노던 쿼터 특유의 창조적 재해석 정신을 담아, 엄브로의 가장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스타일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엄브로의 NQ 컬렉션은 8월 20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29CM, 무신사, SSF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엄브로 신세계센텀, 롯데부산, 현대중동, 판교,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고양, 롯데월드몰 매장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엄브로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컬렉션 관련 콘텐츠를 공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NQ 컬렉션은 오랜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품은 라인업으로, 스포츠와 패션을 잇는 엄브로의 독창적 정체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구글 ‘픽셀 워치 4’ 공식 발표… 위성 비상통화·수리 친화 설계·배터리 25%↑
· KFC,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 재개…최대 49% 할인 혜택
· 캘빈클라인, 배우 나나와 함께한 2025 가을 데님 캠페인 공개
· 오멘 16, 인텔 Core Ultra 7-255H·RTX 5070 탑재 신제품 쿠팡 예약판매 개시
· MSI,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기반 휴대용 게임기 ‘클로 A8 BZ2EM’ 8월 22일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