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의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Mahindra)가 배트맨과 손잡고 특별 한정판 전기 SUV를 선보인다. 바로 2025 마힌드라 BE 6 배트맨 에디션이다.
마힌드라는 오랜 기간 트랙터와 상용차 브랜드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적극 진출하며 BE 전기 SUV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배트맨 에디션은 배트맨의 상징성과 다크나이트 영화 시리즈의 디자인 언어를 SUV에 접목한 독창적인 시도로, 인도 내 300대 한정 생산된다.

기본 사양은 BE 6의 Pack Three 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79kWh 배터리와 282마력 전기 모터, 최대토크 280lb-ft를 탑재해 후륜 구동 방식으로 구동된다. 정통 배트모빌은 아니지만, 각진 차체 라인과 블랙 바디 컬러가 더해져 “다크 나이트의 기운”을 강조한다.

외관에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 3부작에서 사용된 배트맨 로고가 전면 펜더, 리어 범퍼, 휠 센터 캡, 유리창, 후면 유리 및 인테리어 곳곳에 배치됐다. 골드 컬러 ‘Alchemy Gold’로 마감된 배지와 전용 20인치 휠, 브레이크 캘리퍼, 서스펜션 스프링이 특별함을 더한다. 또한 도어에는 배트맨 이미지 데칼이 적용되며, ‘카펫 램프’는 배트 시그널 모양의 빛을 바닥에 투사해 영화 속 장면을 연상케 한다.

실내는 올글래스 루프 ‘Infinity Roof’에 배트 로고가 새겨졌고, 시트와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까지 다크나이트 테마로 꾸며졌다. 가죽·스웨이드 소재는 차콜 톤에 골드 스티치가 더해졌고, 대시보드와 시트에는 배트맨 엠블럼이 음각 처리됐다. 특수 제작된 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배트맨 웰컴 애니메이션, 외부 주행 사운드까지 배트모빌을 연상시키도록 디자인됐다.

가격은 인도 기준 약 3만1,827달러(한화 약 4,200만 원)로 책정됐다. 8월 20일 예약 접수를 시작하며, 첫 고객 인도는 9월 20일 국제 배트맨 데이에 맞춰 진행된다.
아쉽게도 이 특별판은 해외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다만 인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슈퍼히어로 EV로, 현지 배트맨 팬들에게는 강력한 매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