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가 인기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인 '원펀맨'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버추얼 밴드 '고릴라즈'가 등장하는 시즌 10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원펀맨의 이번 협업으로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 사이타마,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가 등장한다. 포트나이트 상점에는 사이타마,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의상, 이모트 4종, 글라이더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각 의상에는 레고 스타일도 포함돼 있다. 폴가이즈 상점에는 사이타마와 제노스 의상, 이름표 배너, 이모트, 세리머니가 준비됐다.
또한, 블리츠 로얄(Blitz Royale) 모드에서눈 '원펀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한 번의 곡괭이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으며, 구조물을 쉽게 파괴하는 강력한 힘을 지니게 된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는 버추얼 밴드 '고릴라즈(Gorillaz)'가 포트나이트에 등장한다. 시즌 10 아이콘으로 선정된 '고릴라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월 26일(미국 동부 시간)부터 만나볼 수 있다. 고릴라즈 밴드 테마의 뮤직 패스, 아이템과 인기곡 기반 잼 트랙이 추가된다.

신규 메인 스테이지는 고릴라즈의 대표 앨범 'Plastic Beach'에서 영감을 받아 고층 빌딩, 노면 전차, 그래피티로 채워진 콘크리트 정글로 재탄생했다.
상점에는 고릴라즈의 리드 기타리스트 '누들'과 보컬 '2D'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누들과 2D 번들'을 구매하면 각 의상과 장신구를 얻을 수 있으며, '누들의 기타', '2D의 마이크' 등 밴드 포지션에 맞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고릴라즈의 'DARE' 안무와 함께 곡의 일부가 연주되는 'DARE 이모트'와 'DARE' 잼 트랙을 얻을 수 있다. 'Clint Eastwood' 잼 트랙은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뮤직 패스에서는 고릴라즈의 드러머 '러셀'과 베이시스트 '머독'을 만나볼 수 있다. 무료 보상으로는 '그리즐리 키타', '휘황찬란한 공연 오라', '쓰레기 키트 드럼'을 포함해 신규 잼 트랙 4종도 획득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을 비롯한 포트나이트 생태계 전반에서 얻은 XP로 뮤직 패스의 무료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뮤직 패스 프리미엄 보상으로는 '러셀 의상'과 '머독 의상'을 얻을 수 있으며, '러셀의 드럼', '머독의 베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과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고릴라즈의 'On Melancholy Hill' 잼 트랙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신규 시즌과 함께 게임 전반에 걸쳐 여러 기능이 개선됐다. 연주 중 'PERFECT' 노트를 살짝 놓쳤을 때 이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GOOD' 판정이 새롭게 추가되며, 리프트 노트 디자인도 보다 직관적으로 조정된다. 또한 메인 스테이지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곡 길이나 난이도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튜닝 과정에서 직접 연주를 할 수 있어 기타 컨트롤러 테스트 및 보정이 한층 편리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