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지난 8월 26일 출시한 뱀파이어 콘셉트 MMORPG '뱀피르'가 출시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질주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뱀파이어 콘셉트에 맞춰 흡혈을 활용한 아드레날린 시스템과 다양한 성장 콘텐츠를 갖춘 점도 강점이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형상이나 탈것 외에도 규율, 초상화, 아티팩트 등 다양한 성장 콘텐츠를 활용해 전투력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특히,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라면 게임 내 골드만을 활용해 매일 능력치 보강에 도전할 수 있는 초상화에 주목해보자.

초상화는 여러 조각으로 나뉜 초상화를 복원하면서, 완성도에 따라 일반 공격이나 명중 등 다양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획득한 초상화는 장착해 채팅이나 랭킹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보일 수도 있다. 블러드스테인, 카니지, 그림리퍼, 바이퍼 같은 클래스 초상화뿐 아니라 대군주와 영원자 등 다양한 초상화가 준비되어 있다.

이중 주목할 것은 클래스 초상화다. 던전 플레이 외에도, 게임 내 다양한 재화를 만날 수 있는 상점(마을 상점이 아닌 유료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상점)을 통해 게임 재화인 골드로 하루 100개까지 복원제를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빨리 초상화를 복원하며 부족한 전투력을 채워나갈 수 있다.
또, 게임을 즐기면서 레벨을 높이고 있다면 틈틈이 마을에 자리하고 있는 스킬북 상인을 방문해보자. 구매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 경우, 마을 방문 시 하단 메뉴에 빨간 점으로 표시된다. 새로운 스킬을 배워야 더 강력해질 수 있으므로 빼먹지 말고 진행해야 한다.

뱀피르는 게임 내 마련된 업적 콘텐츠를 통해 25레벨을 달성하면 확정으로 희귀 무기를 제공한다. 특히, 희귀 무기 강화에 실패할 경우에도 희귀 무기를 확정 지급하는 만큼, 처음 희귀 무기가 생기면 별다른 고민 없이 높은 강화 단계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아울러, 일주일에 3번 참여할 수 있는 에픽 던전에서는 희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드랍 부위가 달라 일주일에 5개 부위 중 3개 부위를 희귀 장신구로 착용할 수 있다. 만약 희귀 장신구가 없더라도 고급 아이템을 3~4강 정도 도전해 쓰면 비슷한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참고로 안전 강화 단계는 무기 6, 방어구 4, 액세서리 1이다.
한편, 넷마블은 뱀피르의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쿠폰 코드는 게임 내 메뉴 → 옵션 → 계정/이용약관 내 쿠폰 등록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25년 8월 28일 기준)사용 가능한 쿠폰 코드는 ▲VAMPIRYT50K, ▲VAMPIREBLOODGIFT, ▲HANPD1STGIFT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