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오는 9월 12일(금)부터 10월 5일(일)까지(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e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 '챔피언스 파리'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이번 대회는 4개 국제 리그-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의 스테이지 2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8개 팀과 권역별 챔피언십 포인트 상위 2개팀 씩 8개 팀,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가장 눈에 띄는 팀은 CN의 에드워드 게이밍(EDG)으로. EDG는 2024년 서울에서 열렸던 챔피언스에서 EMEA의 강호 팀 헤레틱스(Team Heretics)를 3대2로 꺾으며 우승을 기록한 팀이다. 이와 함께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Bilibili Gaming)이 1번 시드를 차지했고 스테이지 2 준우승을 기록한 드래곤 레인저 게이밍(Dragon Ranger Gaming)이 2번 시드로 나선다.
아메리카스 리그에서는 G2 e스포츠가 1번 시드, NRG가 2번 시드로 챔피언스 파리에 나선다. EMEA에서는 스테이지 2 우승을 차지한 팀 리퀴드(Team Liquid)를 비롯해 2025 EMEA 스테이지 2 준우승팀인 자이언트X(GIANTX), 프나틱(Fnatic), 2024 챔피언스 서울 준우승을 기록했던 팀 헤레틱스가 출전한다.
국내 팀들이 속한 퍼시픽에서도 강팀들이 참전한다. 마스터스 토론토에서 우승한 이후 퍼시픽 스테이지 2에서도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은 페이퍼 렉스(PRX)와 스테이지 2 준우승을 차지한 렉스 리검 퀀(RRQ)을 비롯해 마스터스 방콕 우승을 차지했던 T1, 퍼시픽 킥오프 우승팀 DRX가 챔피언스 파리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챔피언스 파리 개최를 앞두고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 및 대회 전체 대진표도 공개했다.
총 16개 팀은 권역별 한 팀씩 네 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다. 여기서 각 그룹당 상위 2개 팀이 플레이오프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플레이오프 대진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완성되며 같은 그룹에 속했던 팀들은 대진표의 반대편에 위치한다.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모두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된다. 패자 결승과 최종 결승은 5판 3선승제, 이전 경기들은 3판 2선승제로 이어진다.
이중 DRX는 ‘죽음의 조’로 불리는 C조에 편성됐다. C조에는 아메리카스 스테이지 2 우승팀인 팀 리퀴드를 비롯해 EMEA 2번 시드인 NRG, ‘디펜딩 챔피언’ EDG가 포함됐다. 대진상 팀 리퀴드와의 첫 대결 이후 NRG와 EDG 중 한 팀을 만나야 하는 일정인 만큼 쉽지 않은 여정이 예상된다.

라이엇은 이번 챔피언스 파리 기간 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승부의 신 이벤트가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부의 신에 참가한 이용자는 현장 공동 중계 스트리머들이 이끄는 커뮤니티 세력(Community Faction)에 합류할 수 있으며 각 이용자의 승부의 신 성적이 커뮤니티 세력 공동 순위표에 반영된다. 승부의 신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는 예측 적중도에 따라 ‘역대 최고’와 ‘황금 역대 최고’ 총기 장식, ‘유레카’ 스프레이, ‘100%’ 칭호를 얻을 수 있다.
그룹 스테이지 승부 예측은 5일(금)부터 시작되어 개막전 경기가 시작된 지 20분 후까지 이어지며, 플레이오프 승부 예측은 23일(화) 대진 추첨 이후 시작되어 25일(목) 경기 시작 20분 후까지 진행된다.
챔피언스 파리 생중계 시청 이벤트도 대회 기간 중 총 세 차례 진행된다. 개막일부터 29일(월) 기간 중 생중계를 시청하는 이용자는 ‘위 셰프(Oui Chef)’ 칭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10월 3, 4일(금, 토)에는 ‘바게트샷’ 스프레이를, 최종 결승전이 진행되는 10월 5일(일)에는 ‘비행 금지 구역’ 이용자 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챔피언스 파리는 트위치와 유튜브, 틱톡을 통해 생중계된다.
챔피언스 파리를 기념하는 한정판 품목 등 다양한 상품은 물론, 의류 판매도 9일(화)부터 시작된다. 해상 상품들은 공식 머천다이즈숍(merch.riotgames.com)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