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13일 서울 용산구 카페 흙(cafe heulg)에서 러닝 커뮤니티 ‘EES(Eighty Eight Seoul)’와 함께하는 ‘오클리 커뮤니티 러닝 with EES’를 개최한다.
러닝으로 만나는 오클리의 스포츠 철학
이번 행사는 오클리의 50주년 기념 캠페인 ‘오클리 캠프(Oakley Camp)’의 세 번째 이벤트로 기획됐다. 앞서 키움 히어로즈와의 팬밋업 이벤트,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OUF) 2025 팝업 부스에 이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현장 경험의 장을 이어가는 것이다. 특히 오클리의 핵심 스포츠 카테고리인 러닝을 중심으로 기획돼 브랜드 퍼포먼스 철학을 가장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주목된다.
참가자들은 오클리의 상징적 심볼인 ‘일립스(Ellipse)’ 로고를 형상화한 노들섬 특설코스 5.5km를 함께 달리게 된다. 러닝 세션은 오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체크인을 마친 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후 음악과 음료, 핑거푸드가 마련된 애프터 글로우(After Glow) 시간이 이어져 참가자들이 교류하고 브랜드 문화를 공유할 수 있다.
완주자 위한 한정판 굿즈와 전시
완주자 전원에게는 오클리와 EES가 협업 제작한 ‘일립스 X EES 한정판 완주 펜던트’가 증정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다양한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더불어 행사 당일에는 오클리의 한정판 아이웨어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전시가 함께 열려 50주년의 의미를 더한다.
일립스 50주년 에디션은 브랜드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90년대 감성과 최신 기술을 결합한 대담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단 5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러너와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클리 공식 인스타그램(@oakleykorea)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김용표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오클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구, 음악, 러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와 만나는 오클리 캠프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러닝 이벤트는 오클리의 스포츠 DNA를 가장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앞으로도 브랜드 철학과 문화를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FA 전시회로 50주년 대미 장식
한편 오클리는 50주년 기념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할 ‘FW25 오클리 AFA 전시회’를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다. AFA는 Apparel, Footwear, Accessories의 약자로, 오클리가 아이웨어를 넘어 헤드 투 토(Head-to-Toe) 브랜드로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클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랜드 피치스(Peaches)의 신규 베뉴 ‘YOSAE’에서 열리며, 오픈과 동시에 FW25 컬렉션을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클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서의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행보를 이어간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소니, 게이머 위한 ‘인존’ 풀 라인업 공개…프나틱과 만든 이어폰·키보드·마우스 출시
· 서린컴퓨터, 배틀필드6 기획전 PC 구매 고객에 게임 코드 증정 이벤트 진행
· 다크플래쉬, 합리적 가격의 저소음 멤브레인 키보드 ‘DK108’ 출시
· 공부·일·취미 다 되는 가성비 노트북 나왔습니다! ‘에이서 Aspire Lite 16(AL16-52P-337C)’
· ‘승리의 여신: 니케’, 바니걸 신규 SSR 니케 2종 전격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