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2025.09.10. 17:29:19
조회 수
172
9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9월 10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9월 10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화재 진압과 생명 구조라는 고된 소방관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신작이 나왔다. 지난 9일 출시된 ‘소방 시뮬레이터: 이그나이트(Firefighting Simulator: Ignite, 이하 소방 시뮬레이터)’가 관심을 받으며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올랐다.

소방 시뮬레이터는 컨스트럭션 시뮬레이터를 개발한 벨텐바우어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액션 시뮬레이션이다. 미국 중서부 도시의 소방관으로 근무하며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를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한 화재를 만나게 된다. 현장에서는 전기, 가연성 액체, 유류 화재, 폭발 등 다양한 원인에 따른 화재 상황에 직면한다.

소방차를 타고 출동한 뒤 화재 진압을 위해서는 소방용 호스 외에 차량에 비치된 전기톱, 할리건 장비, 도끼, 소화기 등 여러 소방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과열된 물체 냉각, 장애물 제거, 환기, 소화 약제 선택 등 적절한 화재 진압 전략이 필요하며, 문을 뚫거나 벽을 부수기도 하는 등 위험 상황을 포함해 한층 현실적인 현장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대비해 4인이 협동으로 움직이며 싱글 플레이에서는 NPC들과 함께한다. 또한 사고가 없을 때도 소방서에서 화재 진압 방법과 장비 사용법을 배우기도 한다.

소방 시뮬레이터의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125명 참여, 84% 긍정적)’이다. 전반적으로 화재 현장에서 발생하는 확산이나, 폭발, 연기 등의 메커니즘과 협력 플레이 등 게임의 재미와 잠재력에 대해서는 호평이다. 다만, 장비 사용 방식이나, 부상자 구조, 소방차 주차 위치 등 여러 부분에서 현실적인 디테일은 부족해 아쉽다는 지적이 있었으며, 언리얼 엔진 5에서 자주 발생하는 최적화 문제가 거론되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 파이어파이팅 시뮬레이터: 이그나이트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아스트라곤 공식 유튜브 채널)



파이어파이팅 시뮬레이터: 이그나이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파이어파이팅 시뮬레이터: 이그나이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한편,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할로우 나이트가 8만 4,402명으로 소폭 상승하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수혜가 더 이어지고 있다. 반면, 실크송은 44만 3,328명으로 전일 대비 2만 명가량 감소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6만 9,750명으로 최근 다시 열린 2 대 8 모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나, 지난 4일 테스트 서버에서 살인마 성능이 대폭 하향되는 패치 이후 비판이 증가하고 있다. 본 서버에 업데이트되지 않았지만, 조정 없이 패치될 경우 반발이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

9월 10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9월 10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국내 게임패스 자동결제 유저, 당분간 기존 가격 적용된다 게임메카
24년 7월 이후 출국 기록 있다면··· '출국납부금' 환급 대상 (1) IT동아
귀성길 멀미, 약 대신 음악으로 잡는다? (1) 과학향기
고려 등장, 크루세이더 킹즈 3 확장팩 29일 발매 게임메카
흑인 노예 주인공인 어쌔신 크리드 신작, 개발 취소 게임메카
클레르 옵스퀴르 500만 판매, 신규 보스전 추가 예정 게임메카
레트로 소형 SUV로 부활한 르노4 글로벌오토뉴스
민간엔 상식, 공공엔 사치?...국정자원 화재의 교훈 (1) IT동아
[순위분석] 디아 2와 스타, 민속놀이 추석특수 게임메카
디아블로 4 포함, 블리자드 게임 최대 67% 할인 게임메카
MS ‘차세대 콘솔 개발 취소’ 루머 공식 부인 게임메카
[순정남] 연휴 마지막 날, 슬프지만 이들보단 낫다 TOP 5 게임메카
메르세데스-벤츠, 3분기 글로벌 판매 12% 감소 글로벌오토뉴스
BMW, 2025년 실적 전망 하향…중국 성장 둔화와 트럼프 관세 여파 글로벌오토뉴스
트럼프 행정부, 클린에너지 지원금 대폭 축소 검토 (1) 글로벌오토뉴스
테슬라, 모델 Y·모델 3 저가형 모델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트럼프 행정부, 11월부터 중·대형 트럭 수입에 25% 관세 부과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전기차 해외 확장, 벽에 부딪쳤다…BYD·지리 ‘투자 속도 급감’ 글로벌오토뉴스
서유럽 자동차 시장, 9월 판매 9% 증가 글로벌오토뉴스
[IT하는법] 스마트폰 측면 버튼에 'AI 바로가기' 할당하는 법 (1)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