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벨킨은 2025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애플, 삼성과 꾸준한 협업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무선 충전기 시장에서Qi2 25W 인증을 전세계 최초로 획득한 "25W UltraCharge" 시리즈 3종 및 기존의 출력 보다 높힌 유선 충전기 등을 선보였다.
벨킨 코리아 신지나 지사장는 환영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가장 최우선으로 꼽는 빠른 충전 시간 그리고 디자인 및 색상 등의 순서로 소비자들이 선호한다는 점을 언급해, 앞으로도 차세대 충전 표준 등을 빠르게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벨킨의 최신 무선, 유선 충전기 들은 최근 고속 충전 기술에서는 전력 전송 효율뿐 아니라 대기 전력 절감, 충전 중 발열 억제, 기기 간 통신 안정성 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벨킨은 이러한 요구를 반영해 일본의 반도체 제조업체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와 함께 ‘ZSP(Zero Standby Power)’기술을 개발하며 친환경 충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제로 전력 스마트 칩과 GaN 기술 및 첨단 반도체 기술을 통해 충전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전력 소비를 0.005W 이하 수준으로 낮춰 업계 평균보다 훨씬 낮은 ‘제로 대기 전력’을 실현했다고 덧붙였다.
■ 벨킨 부스트차지 유선 USB 충전기
3포트 GaN 70W 삼성, 애플 등 모든 총준 규격을 모두 지원하며 3포트 GaN 100W 부스트차지 프로 3포트충전기의 경우 tlfrmf 100ㅉ 신형 제품의 경우는 PD 3.1 표준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65W 에서 67W 로 그리고 45W 에서 50W 정도로 상향 조정이 되었으며 쿨링 솔루션을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 높은 충전 효율을 내도록 만들어졌다.
The UltraCharge Series - 무선 시리즈
전세대 벨킨의 3in1 혹은 2in1 무선 충전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보다 적극적인 아이폰 및 충전기의 쿨링을 위한 적극적으로 액티브-쿨링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부스트차지 프로에서 새롭게 추가된 울트라차지 푸로는 Qi2 25W 이상의 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갖는다. 이를 통해 울트라 차지 모델의 경우는 블랙 패키지로 상위 제품이라는 알 수 있도로 외부 패키지 자체도 크게 변화를 주었다.
무선 충전을 위한 발열 컨트롤 : D-mode GaN 에서는 D-모드를 지원하여 자동적으로 제품이 발생하는 열을 감지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작동 - 즉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그 외에 추가적으로 울트라 차지 프로 모델의 경우는 ZSP 탑재 하여 최대 95% 정도의 대기 전력을 줄일 수 있다.
▲ Qi2 충전 매트릭스 및 Qi2 로고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경우는 최대 25W 를 지원하는 iOS26 를 업데이트 해야 이를 지원하게 된다.
울트라차이 3-in-1 폴더블 마그네틱 충전기는 MFi 를 지원한 아이폰, 에어팟, 애플 워치 등을 하나의 충전 스테이션에서 이루어지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여기에서 아이폰-에어팟 조합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2-in-1 제품도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를 한다. 울트라 2-in-1 폴더블 마그네틱 충전기는 에어팟, 아이폰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제품 측면에 위치하고 있는 추가적인 USB 타입C 포트를 통해 애플 워치 충전기를 연결해 전체적인 애플의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해 준다.
이처럼 Qi2 25W 출력을 지원하는 울트라차지 프로 제품의 경우는 3-in-1 등은 애플의 워치의 경우 30분에 완전히 충전된다. 아이폰 16 시리즈를 기준으로 보게 되면 Qi2 25W 충전시 약 25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5배 빠른 그리고 70% 충전기-아이폰의 열기를 식혀준다. 후면에 팬 On-off 스위치를 마련해 자동적을 켜거나 끌 수 있다. 충전기의 색상은 차콜 그리고 샌드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된다.
UltraCharge 시리즈는 벨킨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ChillBoost’ 냉각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충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발열을 줄이고,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Smart Protect’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과 신뢰성을 강화했으며, 85%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와 100% 플라스틱 프리 패키지를 적용해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했다.
이 처럼 최고의 충전 효율을 내기 위해선 애플의 MFi 인증을 받은 애플 맥세이프 인증 케이스를 사용해 줘야 하는데 마그네틱의 위치 및 강도 그리고 얼라이먼트 등이 저가 케이스에서는 큰 오차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저속 충전 그리고 높은 발열 등으로 인해 아이폰과 벨킨의 충전기가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 아이폰 17 프로 모델 이외에도 아이폰16 프로 모델에서 비인증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5~10W 로 늦게 충전될 확률이 있다. 또한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의 경우는 알루미늄 바디로 인한 충전시 간섭 까지도 고려 해야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인증을 받은 케이스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 최근 르네사스-벨킨은 협업을 통해 GaN 충전기에 대한 다양한 기술을
르네시스는 일본 도쿄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약 2만명 이상의 고용인원과 30개 이상의 나라에 수출을 하고 있다. 만들어진 제품 종류는 약 2만개 이상의 주문형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다. 엠베디드 프로세서, 커넥티비티, 아날로그 디바이스 등을 생산 출시하고 있다. 충전기는 모스펫 등에서 SiC 그리고 최근에는 GaN 으로 진화되고 있다. 벨킨에서는 르네사스와 계속 적인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하게 유선, 무선 충전기를 개발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Qi2.0 25W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 출시 벨킨 2025 기자간담회 이모저모
▲ 벨킨 & 디즈니의 다양한 IP와 콜라보라 제작된 케이스, 충전기, 케이블 등 다양한 악세서리 들 모습
▲ 2025년 벨킨에서 출시된 USB타입C 케이블, 및 아이폰 17 시리즈 케이스들은 화이트-블랙 의 흔한 색상 조합에서 조금 더 색상이 추가 되어서 링크, 블루 등의 색상이 추가 되었다. 모든 벨킨의 케이스의 애플 인증 특히나 맥세이프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서 20W, 25W 등 빠른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 2025년 부스트차지, 부스트 차지 프로 등 다양한 무선 충전 솔루션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