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10월 15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shop.bmw.co.kr)을 통해 3시리즈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10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 모델은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과 BMW M340i xDrive 투어링 프로 스페셜 에디션으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특별한 컬렉터블 에디션이다.
1975년 첫선을 보인 BMW 3시리즈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기준을 세운 모델로 평가받는다. 지난 반세기 동안 전 세계에서 2천만 대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브랜드 단일 모델로는 유일하게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이번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BMW 3시리즈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320i에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를 추가해 한층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존재감을 완성했다. 외관은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퓨어 그레이 메탈릭 컬러로 마감되어 깊이감 있는 무광의 질감을 드러낸다.
M 라이트 쉐도우라인, M 리어 스포일러, 붉은색 캘리퍼의 M 스포츠 브레이크, M 시트벨트 등 M 스포츠 프로 전용 사양이 더해져 정제된 역동성을 표현한다.
주차 편의 사양도 업그레이드됐다. 기본 사양이던 파킹 어시스턴트가 플러스 버전으로 향상되어 자동 주차 보조, 50m 후진 어시스턴트, 서라운드 뷰, 리모트 3D 뷰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됐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효율과 반응성을 모두 높였다.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단 2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7,19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BMW M340i xDrive 투어링 프로 스페셜 에디션
M340i xDrive 투어링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강력한 성능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는 M340i xDrive 투어링을 기반으로, BMW 인디비주얼 사양과 고급 소재를 더해 완성된 모델이다.
외관은 320i와 동일한 프로즌 퓨어 그레이 메탈릭 컬러로 마감됐으며, 19인치 M 라이트 알로이 제트 블랙 휠과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
실내는 최고급 메리노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타르투포(Tartufo) 브라운과 아이보리 화이트(Ivory White) 중 선택할 수 있다. 세련된 컬러와 질감이 조화를 이루며 투어링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M340i xDrive 투어링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이 모델은 단 3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억 1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BMW 샵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
두 모델은 BMW 코리아의 공식 온라인 플랫폼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만의 투명한 구매 절차와 즉시 계약 시스템을 통해, 희소성과 프리미엄 가치가 결합된 한정판 모델을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