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하 엡손, www.epson.co.kr)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에 참가해 첨단 산업용 로봇 풀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미래 모빌리티, 로봇,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차세대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이 총집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 전시회로, 엡손은 생산성 향상과 효율적인 공정 자동화를 위한 자사 로봇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한국엡손이 ‘FIX 2025’에 참가해 최첨단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사진은 왼쪽부터 하이엔드 GX 시리즈 ‘GX4’, ‘GX8’ (사진=한국엡손 제공)
스카라·6축·폴딩 암…로봇 풀라인업 전시
엡손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속·고정밀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GX 시리즈’를 비롯해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모두 갖춘 ‘T 시리즈’ 등 스카라(SCARA) 로봇 라인업을 중심으로 자사의 대표 산업용 로봇들을 전시한다. 또한 고성능 6축 로봇 ‘C 시리즈’와 세계 최초로 폴딩 암(Folding Arm) 구조를 적용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자유로운 움직임을 구현하는 ‘N 시리즈’를 함께 선보인다.
이번 라인업은 전자, 반도체,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공간 효율성과 정밀 제어 기술을 결합해 제조 현장의 자동화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정밀 센싱과 비전시스템 융합 시연
엡손 부스에서는 로봇에 비전시스템과 포스센서를 접목한 고난도 공정 데모 시연이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LS10’과 비전시스템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래킹 나사체결 공정, ‘T6’와 ‘C4’ 로봇을 이용한 유성기어 초정밀 조립 공정 등 복잡한 제조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시연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엡손의 센싱 기술이 구현하는 정밀하고 효율적인 자동화 공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6축 로봇 ‘N2’를 활용한 바리스타 로봇이 커피를 서빙하는 시연과, ‘N2’와 ‘GX4’를 결합한 반도체 검사 공정 시연 등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도 함께 공개된다.
현장 이벤트 및 고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엡손은 전시회 참가를 기념해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스 현장에서 진행되는 OX 퀴즈와 카카오톡 ‘엡손로봇’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증정되며, 바리스타 로봇이 직접 제조한 커피를 한정 수량으로 무료 제공한다.
이용욱 한국엡손 로봇사업부 팀장은 “이번 FIX 2025를 통해 엡손의 차별화된 정밀 제어 기술과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제조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로 생산 효율을 높이고, 인력 부담을 줄이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엡손은 정밀 제조, 공정 자동화, 스마트 팩토리 구현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단 100대! MSI ‘클로 8 AI+ 슈퍼 팩’ 20만 원 할인 라이브 특가 진행
· 알파스캔, 4K 240Hz·FHD 480Hz ‘듀얼모드’ 신기술 탑재한 AGON Pro 276UZ 공개
· “겨울 산도 거뜬하다”... 파타고니아, 진화한 테크니컬 플리스 ‘R1 에어’ 공
· Aoostar 미니 PC ‘Maco’, 글로벌 직구 판매 시작… 듀얼 2.5GbE와 USB4로 NAS·멀티모니터 공략
· 게이밍과 오피스를 넘나드는 87키보드의 새 기준 ‘발키리 VK-87 M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