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에 접어들며 늦캉스를 즐기려는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철코어(제철+Core)’가 새로운 여행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제철코어’는 특정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나 활동에 아낌없이 소비하는 현상을 뜻한다. 경험 중심의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계절이 주는 한정적인 즐거움을 놓치지 않으려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국내 주요 호텔들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를 앞세워 늦캉스족을 사로잡고 있다.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부터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커피·디저트 세트까지, 미식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프로모션이 잇따르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부산, ‘무화과·커피’로 가을 감성 자극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제철코어족’을 겨냥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가을 한정 디저트를 선보였다. 파라다이스시티 1층 ‘가든카페’에서는 ‘가을의 보석’이라 불리는 무화과를 주재료로 한 타르트, 에클레르, 파르페, 쇼트 케이크를 선보인다. 또한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밤과 제철 과일을 활용한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해 가을 오후의 여유를 더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가든카페' 무화과 디저트 4종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커피의 계절’에 맞춰 모로코 헤리티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와 협업했다. 가을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테이 위드 바샤커피’ 패키지는 숙박과 함께 ‘바샤커피 밀라노 모닝 커피백 기프트 박스(12개입)’를 증정한다. 이 커피는 쌉싸름한 초콜릿과 브리오슈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풍미로, 여기에 7세기 페르시아 전통 과자 ‘크랙넬 버터 비스킷’이 곁들여진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스테이 위드 바샤커피’ 패키지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따라 계절별 감성을 담은 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미식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럭셔리 디저트를 중심으로 맛캉스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페어몬트·JW메리어트, 가을 디저트로 ‘미식 경쟁’
롯데호텔 서울은 가을 대표 과일 샤인머스캣을 주제로 한 디저트 뷔페를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진행한다. 롯데웰푸드의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와 협업해 샤인머스캣 크림 타르트, 케이크, 밀푀유 등 30여 종의 디저트와 9종의 핫디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샤인머스캣 디저트 뷔페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어텀 심포니(Autumn Symphony)’ 프로모션을 통해 무화과와 모과 등 제철 재료로 만든 케이크를 출시했다. ‘무화과 생크림’과 ‘몽블랑’ 홀케이크 2종, ‘초코 쉬폰’, ‘피스타치오’, ‘얼그레이&커피’ 등 조각 케이크 6종을 ‘더 아트리움 라운지’에서 판매하며 달콤한 가을의 풍미를 더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몽블랑' 케이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더 라운지’에서 ‘프래그런스 오브 어텀(Fragrance of Autumn)’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였다. 감을 형상화한 젤리 무스, 제철 밤 몽블랑, 말차 슈 등 정교한 디저트와 함께 새우·우니 카나페, 버섯 아란치니 등 세이보리 메뉴를 곁들여 가을 감성을 가득 채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프래그런스 오브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
‘맛캉스’로 완성되는 가을의 제철 미학
호텔업계의 이번 시즌 한정 디저트 경쟁은 단순한 먹거리 프로모션을 넘어 ‘경험 중심 여행’으로의 확장을 상징한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는 계절의 감성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며, 미식과 휴식이 결합된 ‘맛캉스’ 트렌드를 한층 견인하고 있다.
가을의 깊은 향과 맛이 어우러진 제철 디저트들이, 올 시즌 늦캉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단 100대! MSI ‘클로 8 AI+ 슈퍼 팩’ 20만 원 할인 라이브 특가 진행
· 알파스캔, 4K 240Hz·FHD 480Hz ‘듀얼모드’ 신기술 탑재한 AGON Pro 276UZ 공개
· “겨울 산도 거뜬하다”... 파타고니아, 진화한 테크니컬 플리스 ‘R1 에어’ 공
· Aoostar 미니 PC ‘Maco’, 글로벌 직구 판매 시작… 듀얼 2.5GbE와 USB4로 NAS·멀티모니터 공략
· ‘배틀필드6’ 동시접속 74만 돌파… 스팀서 콜옵 제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