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 제품군이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가 주관한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며 톱티어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안전을 위한 윈터 아이셉트 RS3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의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와 매우 좋음(Very Good) 등급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 테스트(215/55R17 규격)에서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총 12개 성능 항목에서 최상위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매체는 윈터 아이셉트 RS3는 겨울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 모두 균형 잡힌 퍼포먼스를 발휘했으며,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극찬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역시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마른 노면 핸들링 성능은 여름용 퍼포먼스 타이어와 동일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SUV 전용 모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역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에보3는 아우토 빌트 테스트(225/40R18 규격)에서 눈길 핸들링과 접지력 성능에서 눈길 전문가 평가와 함께 좋음(Good) 등급을 받았다. 독일 최대 자동차 협회 아데아체(ADAC)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성능과 높은 연비 효율, 내마모성을 인정받아 좋음(Good) 등급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아우토 빌트 테스트 최상단에 올랐으며, 지난해에는 영국 왓타이어(WhatTyre) 어워드에서 올해의 겨울용 타이어 부문 매우 추천 등급을 받는 등 유럽에서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인식이 확고하다고 강조했다. 에보3 X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 테스트에서 눈길 및 젖은 노면 탁월한 제동력과 눈길 슬라롬 우수 핸들링 성능을 입증하며 좋음(Good)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