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저녁 출시 예정인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 2가 특유의 게임성을 잘 보존한 채 복귀하며 호평을 받았다.
23일 오후 3시 기준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 2의 메타크리틱 평점은 PS5(5개 매체) 기준 79점, PC(24개 매체) 기준 82점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작 75점 대비 약 7점 가량 높은 점수의 주 요인은 전작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세부적인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주요 호평 요소는 정돈된 구조와 매끄러운 진행으로 한층 향상된 플레이 경험이다. 다양한 청소 도구와 환경, 개선된 물리 표현 등이 더해져 청소의 몰입감을 높였다. 더불어 스트레스 없이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기본 시스템이 여전한 강점으로 평가 받았다.


다만 일각에서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혁신적인 변화가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보다 새로운 청소 방법이 적용된 기술적 전환이나 서사적 변화가 미진하다는 점도 언급됐다.
한편,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 2는 정식 출시 이후 2026년부터 분기별로 유료 DLC 1종과 무료 콘텐츠인 ‘칼데라 크로니클즈(Caldera Chronicles)’ 1종을 출시한다. 더불어 꾸준한 버그 수정과 장비 및 스킨 업데이트,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이어나간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