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블로컴퍼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5년 사회공헌형 게임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해, 노인(실버) 대상 인지능력 치료형 보드게임 ‘너의 단어는?’을 개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회공헌형 게임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자체 개발 역량을 보유한 게임기업을 대상으로, 노인 · 장애인 ·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공익형 프로젝트다.
젬블로컴퍼니는 이 가운데 노인(실버) 대상 분야에 선정되어, 인지치료 중심의 보드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총 4회 중 3회의 FG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젬블로컴퍼니는 10월 14일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10월 16일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10월 23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FGT를 진행했으며, 마지막 일정은 오는 11월 4일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치매 예방 및 두뇌활동 훈련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반응과 함께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를 남길 정도로 긍정적인 호응을 보였다.
‘너의 단어는?’은 자석 타일을 활용해 단어를 구성하고 맞히는 한글 기반 인지훈련형 보드게임으로, 난이도에 따라, 주제어 만들기, 속담 빨리 맞히기, 초성 맞히기, 비밀단어 맞히기 등 4단계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구성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석타일을 이용한 점이나, 대상의 연령을 고려한 카드의 글자크기 등에서 노인 친화적 요소가 돋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소근육 발달, 어휘력 향상, 인지 저하 예방, 세대 간 상호작용 및 봉사활동 등 사회적 활동 범위 확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언어 치료형 게임 콘텐츠로 개발되었다.
젬블로컴퍼니는 이번 FGT에서 수집된 설문 결과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콘텐츠 완성도를 보완하고, 향후 정식 출시를 준비 중이다.
젬블로컴퍼니 관계자는 “놀이를 통해 인지능력 향상과 사회적 교류를 촉진하는 사회공헌형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