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중고차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AI 개발·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출처: 엔카닷컴)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중고차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AI 개발·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차량 데이터, AI를 만나 혁신을 그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엔카닷컴이 보유한 실제 차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모델 개발 또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실무형 과제 중심의 공모전이다.
접수 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AI 모델 개발 혹은 AI 서비스 기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 및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개인 및 팀(3인 이하)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엔카닷컴의 내 차 팔기 서비스인 ‘비교견적’ 서비스의 멀티모달 LLM을 개발하는 'AI 모델 개발'과 새로운 중고차 거래 경험 제공을 위한 LLM 기반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는 'AI 서비스 기획' 2가지 부문 중 1가지를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들 중 심사를 통해 대상(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부문별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부문별 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의 시상이 진행된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현업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직접 창출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인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중고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