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의 국내 판매 1위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프로 배구 V-리그 홈 개막전(10월 25일부터)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선수들은 유록스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한다.
유록스는 이번 후원을 계기로 스포츠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화물차 운전자를 비롯한 고속도로 이용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유록스는 고속도로 안전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관할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를 중심으로 매년 진행해 오던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스카니아, 만트럭&버스,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는 물론 현대자동차·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애드블루(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1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 7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요소수 부문 1위 등을 기록 중이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 시스템에 사용되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