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5(이하 SWC2025)' 월드 파이널이 오늘(11월 1일) 오후 9시(한국시각 기준)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며 프랑스 파리 '그랑 센 홀'에서 막을 올렸다.
컴투스는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SWC2025' 지역 예선 및 지역컵을 진행해왔으며, 아시아퍼시픽컵·아메리카컵·유럽컵을 통해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표 선수들이 월드 파이널에 합류했다.
전세계 최강자들로 구성된 대진표에 대해 해설자들은 풀세트 접전이 예상된다는 반응을 내는 가운데, 1라운드 8강 4경기에서는 거츠더베르세르크(GUTSTHEBERSERK, 유럽) 선수와 커리안바오(KELIANBAO, 중국) 선수가 격돌했다.
1세트부터 두 선수는 처절한 대결을 펼치며 가공할 실력을 과시했다. 커리안바오 선수가 불화백, 빛유니콘, 빛화랑, 암오라클을 선택하고,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가 풍서퍼, 물스트라이커, 빛늑대인간, 물 오컬트를 선택한 가운데,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물스트라이커가 가볍게 선타를 날렸다.
이후 빛 늑대인간이 커리안바오 선수의 암오라클을 기습적으로 잡아냈고, 커리안 바오 선수가 바로 반격으로 물스트라이커를 삭제하며 3대3이 됐다. 이후 승부는 커리안바오 선수의 빛화랑을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가 잡아낼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됐다.
커리안바오 선수의 빛화랑은 그만큼 무서웠다. 빛화랑이 맹활약하며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빛늑대인간을 잡아낸 가운데, 다시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가 사력을 다해 풍서퍼로 빛 화랑을 잡아내며 캐릭터는 2대2로 좁혀졌다.
이후 또 다시 1대1만 남은 가운데, 커리안바오 선수의 빛유니콘이 마지막 체력을 다하면서 1세트는 거츠더베르세르크 승리로 막을 내렸다.
2세트에도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강세는 이어졌다. 커리안바오 선수가 풍서퍼, 빛하늘무희, 암닌자를,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가 풍오라클, 빛 늑대인간, 물스트라이커, 암데빌메이든을 선택한 가운데, 두 선수는 한참동안 한타씩 주고받으며 백중세의 모습을 보였다.
갑자기 승부가 긴박하게 이어진 것은 커리안바오 선수의 암닌자가 폭주하면서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암데빌메이든이 순식간에 삭제하면서 였다.
강력한 커리안바오 선수의 공격에 허를 찔린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는 발끈하며 빛 늑대인간의 강력한 딜로 상대의 암닌자를 삭제해 균형을 맞췄고, 내친 김에 또 한 번 빛 늑대인간으로 커리안바오 선수의 캐릭터들을 연속으로 삭제해나갔다. 커리안바오 선수는 끝까지 분전했지만 마지막 캐릭터인 빛하늘무희 마저 삭제되면서 고개를 떨굴 수 밖에 없었다.
이어진 3세트 경기. 커리안바오 선수는 이대로 무너지지 않았다. 암오공, 불화백, 풍고죠사토루를 고른 커리안바오 선수는 풍서퍼, 암오라클, 물스트라이커, 풍데빌메이든을 고른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를 맞이하여 초반부터 매섭게 몰아붙였다.
커리안바오 선수의 불화백이 먼저 선턴으로 공격했고, 이어 암오공의 강력한 딜로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물스트라이커를 삭제시켰다. 이후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암오라클이 바로 삭제되었고, 풍데빌메이든도 삭제됐다. 커리안바오 선수의 공격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
마지막 4세트, 더이상 SWC 우승의 영광은 커리안바오 선수의 것이 아니었다. 그만큼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활약은 대단했다.
커리안바오 선수는 풍서퍼, 빛하늘무희, 암메구미, 암닌자를,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는 물스트라이커, 풍데빌메이든, 불카자마진, 불키메라를 선택한 가운데, 먼저 공격을 감행한 것은 커리안바오 선수였다.
커리안바오 선수의 빛하늘무희가 선턴으로 공격하고, 또 암메구미가 광역 공격을 하면서 기선제압에 나선 가운데,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는 불카자마진의 광역 반격에 이어 물스트라이커의 공격으로 승기를 잡았다.
발끈한 커리안바오 선수가 풍서퍼로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의 풍데빌메이든을 빈사상태로 만들어내고, 암닌자로 공격해 풍데빌메이든을 삭제했지만,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는 침착하게 물스트라이커로 암닌자를 삭제하며 3대3으로 만든 후, 불카자마진으로 곧바로 커리안바오 선수의 빛하늘무희를 삭제시키고 풍서퍼까지 그로기로 만들며 최종 승리를 확정지었다.
이렇게 커리안바오를 무너뜨린 거츠더베르세르크 선수는 2라운드로 진출했고, 캉징 선수와 4강을 겨루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