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5(이하 SWC2025)' 월드 파이널이 오늘(11월 1일) 오후 9시(한국시각 기준)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며 프랑스 파리 '그랑 센 홀'에서 막을 올렸다.
컴투스는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SWC2025' 지역 예선 및 지역컵을 진행해왔으며, 아시아퍼시픽컵·아메리카컵·유럽컵을 통해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표 선수들이 월드 파이널에 합류했다.
전세계 최강자들로 구성된 대진표에 대해 해설자들은 풀세트 접전이 예상된다는 반응을 내는 가운데, 1라운드 8강2R 1경기에서는 8강2R 1경기: 레스트(LEST, 중국) 선수와 푸(PU, 중국) 선수가 격돌했다.
1세트에서 레스트 선수는 빛늑대인간, 물화백, 불키메라, 빛뇌제를, 푸 선수는 불메구미, 유니콘, 풍인드라, 물젠이츠를 선택한 가운데 초반 서로 눈치보며 서로 일진일퇴를 반복했다. 서로 공격을 주고받으며 강화를 서로 없애고 힐을 넣는 등하여 백중세를 이어가는 모습이 계속됐다.
그런 오랜 공방의 균형을 깬 것은 레스트 선수의 불키메라가 활약하면서 였다. 불키메라는 푸 선수의 풍인드라를 빈사 상태로 만들었고, 추가로 빛 늑대인간으로 푸선수의 풍인드라를 삭제시키며 승기를 잡았다. 이어 빛 늑대인간이 불메구미까지 빈사 상태로 만들고 결국 삭제시키며 레스트 선수는 기본좋은 1세트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다.
2세트에서도 레스트 선수의 강력함은 빛을 발했다. 레스트 선수는 풍서퍼, 물해커, 빛늑대인간, 물신수를, 푸 선수는 암오컬트, 암닌자, 암요정왕, 불리치를 선택한 가운데, 초반부터 레스트 선수는 맹공을 퍼부었다.
레스트 선수의 풍서퍼가 시작과 동시에 푸 선수의 암오컬트와 암요정왕에게 피해를 주고 시작했고, 이어 계속 우위를 점해 나갔다.
푸 선수는 물해커를 선택해 공격해 그로기로 만들었지만, 곧바로 레스트 선수가 빛 늑대인간으로 암오컬트를 빈사 상태로 만든 후 다음 턴에 결국 삭제하면서 결정적인 승기를 잡았다.
여기에 레스트 선수의 물해커가 점점 살아나고, 암닌자까지 삭제되면서 2세트도 역시 레스트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해설자들 사이에서 "푸 선수의 불리치가 아무 것도 하지 못했다"라는 한탄이 들려오기도 했다.
하지만 진짜 경기의 시작은 3세트부터였다. 1세트와 2세트에 일격을 당하며 벼랑끝에 몰린 푸 선수는 이때부터 거짓말처럼 레스트 선수를 압박하며 승리를 거두기 시작했다.
레스트 선수는 빛고죠사토루, 불키메라, 풍배틀엔젤, 물선인를, 푸 선수는 불메구미, 풍인드라, 암요정왕, 암오컬트를 선택한 가운데, 이번에도 기선 제압에 나선 건 레스트 선수였다. 레스트 선수는 아예 3대0을 만들려는 듯 시작과 동시에 레스트 선수의 풍배틀엔젤로 푸 선수의 암오컬트를 빈사 상태로 만들었던 것.
하지만 발끈한 푸 선수는 더이상 참지 않았다. 풍인드라로 광역 공격을 퍼부으며 반대로 풍배틀엔젤을 빈사 상태로 만들며 전장을 다시 유리하게 만들었고, 이후 풍인드라로 광역 스킬을 쓰면서 레스트 선수의 풍배틀엔젤이 먼저 삭제시켰다. 이어 빛고죠사토루도 삭제시키며 반격의 여지가 없어지자, 레스트 선수는 빠른 패배를 인정했다.
그리고 시작된 4세트, 천하의 레스트 선수도 푸 선수의 기세를 꺾지 못했다. 레스트 선수는 풍서퍼, 물해커, 풍헬레이디, 물화백, 물음양사를, 푸 선수는 빛늑대인간, 불발키리, 암드래곤나이트, 불비스트라이더를 선택한 가운데, 레스트 선수는 시작과 동시에 풍헬레이디로 푸 선수의 불비스트라이더를 공격했다.
하지만 그 자체가 패착이었다. 불비스트라이더를 기절시키지 못한 풍헬레이디는 크나큰 대가를 치러야 했다. 역으로 불비스트라이더에게 삭제를 당한 것.
이후 양 선수는 일진일퇴를 하며 공방을 이어갔지만, 딜러를 잃은 레스트 선수의 캐릭터들은 점점 힘을 잃어갔고, 결국 수세에 몰린 끝에 풍서퍼까지 잡히면서 승부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는 2대2 상황으로 마무리됐다.
마지막 5세트, 레스트 선수는 결국 푸 선수에게 승리를 내부며 대 역전극의 희생양이 되고 말았다.
레스트 선수는 불키메라, 물화백, 풍화백, 암도부로쿠를, 푸 선수는 물사령공주, 빛유니콘, 불비스트라이더, 물드루이드를 선택한 가운데, 레스트 선수가 먼저 암도부로쿠의 광역 공격으로 기선을 제압하고자 했지만, 푸 선수는 여유있게 물사령공주의 스킬로 반격하며 레스트 선수를 막아냈다.
이어 푸 선수의 불비스트라이더가 레스트 선수의 풍화백을 집중 타격했고, 또 물사령공주가 레스트 선수의 두 화백에게 광역 공격으로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면서 전세는 확 기울었다.
그렇게 마무리된 8강전 2라운드。 허탈한 표정을 짓는 레스트 선수의 뒤로, 푸 선수는 한 손을 들어올리며 대 역전극의 감동을 맛보는 모습이었다.
이렇게 8강전 2라운드에 올라선 푸 선수는 또 다른 8강전 2라운드에 오른 판달릭 선수와 라이게키 선수의 승자와 4강전에 돌입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