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 공식포스터 (출처: 현대차)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현대차가 '어린이들의 상상 속 미래도시'를 주제로 한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 공모전'의 온라인 접수를 3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는 2016년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콘셉트로 시작해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현대차의 대표 성장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미래에는 어떤 도시에서 살고 싶나요? 상상 속 미래 도시를 자유롭게 그려주세요'를 이번 공모전의 주제로 선정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많은 어린이가 미래 도시(Future City), 미래 모빌리티(Future Mobility), 미래 로봇(Future Robotics) 등 다양한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미래 기술들이 적용된 삶을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접수된 작품 중 미술, 공학, 도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집단 심사를 받은 300점을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하고 이후 추가 평가를 통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각 3점씩, 총 6점의 최우수 수상작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제9회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수상자 김건후 어린이의 '하모니아 자연의 에너지와 조화를 이루는 미래도시' 작품 이미지 (출처: 현대차)
특히,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2026년 5월 가족의 달을 기념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돼 성장세대의 상상력에 대한 대중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 공모전'은 11월 3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유치부(4세~7세),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개인 접수와 함께 각 유치원과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의 단체 접수도 가능하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