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시리즈와 포르쉐(Porsche)의 만남을 성사시키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3일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와 글로벌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포르쉐’가 함께하는 3자 컬래버레이션으로, 각 플랫폼에서 포르쉐 차량과 다채로운 협업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정밀함과 자신감의 상징, 포르쉐와 배틀그라운드의 만남
이번 협업 소식은 지난 10월 31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Precision rules. Confidence drives it(세상을 지배하는 정밀함, 오직 자신감이 완벽을 만든다)’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한 협업 트레일러가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은 정밀함(Precision)과 자신감(Confidence)을 핵심 가치로 공유하는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포르쉐 차량을 모티브로 한 스킨과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에서는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콘솔 버전에서는 11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은 오는 12월 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협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팝업스토어까지…현실과 게임 넘나드는 체험
크래프톤은 협업을 기념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PC와 콘솔 이용자는 포르쉐 차량 스킨을 장착하거나 일일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1등에게는 ‘PUBG UNITED 2025 방콕 초청권’이, 2등부터 5등까지는 차등 지급되는 G-Coin이 제공된다.
한국에서는 오프라인 체험형 이벤트 ‘PUBG 성수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현장에는 실제 포르쉐 차량이 전시된 포토존이 마련되며, 다양한 체험존을 통해 게이머들이 직접 협업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사전 소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일부 팬들은 VIP존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릴 기회도 제공된다.
모바일 버전 이용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버전 4.1’ 업데이트에 포함될 PUBG MOBILE x Porsche 협업 콘텐츠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소식은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와 세계적인 배틀로얄 게임이 결합해 ‘정밀함’과 ‘자신감’이라는 가치를 공유하는 이색 프로젝트로, 게임과 자동차 팬 모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레이저,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출시
· ASUS ROG, ‘쿠가세’서 인기 게이밍 기어 대거 할인…최신 키보드·마우스 총출동
· “이젠 다이소에서도 짜먹는다!”... 딜리노쉬 프리미엄 땅콩버터 출시
· 클래식 감성에 진짜 필름 질감 더했다… 니콘 Zf, 새 펌웨어 출시
· 지클릭커, 2만원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OP99 르캄프 라이트’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