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라이프 전문 브랜드 이노스(http://innostv.co.kr)가 자사 음식물처리기 2.5L 및 4.5L 모델이 국가 공인 품질인증인 ‘Q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Q 마크는 제품의 성능, 안전성, 위생성, 내구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까다로운 품질 평가를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이노스 음식물처리기의 기술력과 품질 신뢰도가 공식적으로 입증됐으며, 해당 제품은 정부가 추진 중인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지원 사업의 지원 품목으로 포함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최대 30만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2.5L 모델 출시… 1~2인 가구 맞춤형 콤팩트 설계
이노스는 이번 인증 발표와 함께 고객의 다양한 주방 환경을 고려한 신제품 ‘이노스 음식물처리기 2.5L’를 새롭게 선보였다. 4.5L 모델 대비 한층 콤팩트하게 설계된 이번 신제품은 1~2인 가구나 음식물 배출량이 적은 가정에서도 공간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신형 2.5L 모델에는 음식물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운전 시간을 조절하는 스마트 센서 기능, 처리 중에도 음식물을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상시 투입 구조, 처리 후 자동으로 보관 상태를 유지하는 자동 보관 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공식 품질 인증으로 신뢰 강화”… 스마트 주방 가전 시장 본격 확대
이노스 관계자는 “Q 마크 인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정부 지원금 혜택과 함께 새롭게 출시된 2.5L 모델로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강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스는 ㈜올인닷컴의 가전 브랜드로, 24인치부터 98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TV와 홈 IoT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다. 2022년에는 혁신 기술과 다수의 특허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에는 해외 수출 실적으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최근 음식물처리기 라인업을 선보이며 스마트 가전 전문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한 이노스는 ‘이노스, 품질의 혁신을 시작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기술력과 디자인,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레이저,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출시
· ASUS ROG, ‘쿠가세’서 인기 게이밍 기어 대거 할인…최신 키보드·마우스 총출동
· “이젠 다이소에서도 짜먹는다!”... 딜리노쉬 프리미엄 땅콩버터 출시
· 지클릭커, 2만원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OP99 르캄프 라이트’ 출시
· 클래식 감성에 진짜 필름 질감 더했다… 니콘 Zf, 새 펌웨어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