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가 공식 스토어를 정식 출시하며 오픈월드 액션게임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Immortal Fenix Rising)'을 무료로 배포한다.
유비소프트는 2009년 '어쌔신 크리드 2' 출시와 함께 자체 DRM 인증 시스템이자 상점 플랫폼 '유플레이'를 선보였다. 이후 2020년 10월 유플레이를 '유비소프트 커넥트'로 전환하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런 유비소프트 커넥트가 5년 만에 정식 서비스로 전환됐다. PC 클라이언트가 개편됐고, UI가 개선됐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13일부터 유비소프트 스토어 및 커넥트 PC 버전에서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을 무료로 제공한다.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은 2020년 출시된 액션 어드벤처게임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배경으로 하며, 방패 보조병 피닉스가 타락한 영웅들을 무찌르고 신들을 지킨다는 스토리를 다뤘다. 활력 시스템을 채용한 파쿠르, 날개를 사용한 비행, 그리스 로마 신화 배경 퍼즐 등이 주요 콘텐츠다.
출시 초기에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지나치게 유사하다며 비판 받았으나, 이후에는 가벼운 액션과 스토리 부문에서 장점을 인정받았다. 2022년 스팀으로도 출시됐으며, '대체로 긍정적(72% 긍정)' 유저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