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오늘의 스팀] 리스크 오브 레인 2 신규 DLC ‘압긍’

2025.11.19. 17:51:05
조회 수
212
1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1월 19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1월 19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이관 후 제작된 첫 DLC가 혹평받았던 리스크 오브 레인 2가 신규 DLC로 다시 평가를 반전시켰다. 11월 19일, 합금의 집합체를 출시하며 본편과 DLC 모두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올랐다.

신규 DLC ‘합금의 집합체(Alloyed Collective)’에서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페트리코르 V’의 깊은 곳을 탐험하기 위한 새로운 스테이지 6개와 신규 생존자 ‘드리프터’와, ‘오퍼레이터’, 7개의 드론, 18개의 아이템 등을 포함한 여러 콘텐츠가 포함된다. 또한 이에 맞춰 새로운 적 6종도 추가된다. 앞서 DLC가 출시되기 이전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공허의 생존자, 폭풍의 구도자 DLC와 유사한 규모의 콘텐츠가 될 전망이라고 말한 바 있다. DLC 출시와 함께 드론 메커니즘을 변경하는 부분도 업데이트됐다.

이전에 나온 폭풍의 탐구자 DLC도 다양한 스테이지와 아이템, 신규 생존자 등이 추가됐었다. 하지만 스테이지를 제외한 다른 콘텐츠는 실질적으로 매력이 없고 오히려 버그가 가득하다는 혹평으로 유저 평가 ‘대체로 부정적’을 받았다. 개발사는 지적된 문제를 수용하며 해결하는 패치를 거듭하며 수습했고, 새로 출시한 합금의 집합체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786명 참여, 95% 긍정적)’을 받기 시작하며 이관 이후 다소 좋지 않던 분위기를 완화했다.

유저 리뷰에서는 새로운 생존자와 스테이지, 아이템 모두 재밌고 설계가 잘됐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폭풍의 탐구자와 비교해 다시 제대로 만들어냈다는 반응도 있다. 게임 콘텐츠와 별개로 게임 본편과 DLC 3개를 묶은 번들이 할인 판매되고 있는데, 기존 유저들이 더 비싸게 DLC를 구매해야 한다며 기어박스의 가격 정책에 대한 지적이 있다.

▲ 합금의 집합체 DLC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기어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생존자 '드리프터', '오퍼레이터' (사진출처: 기어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 신규 생존자 '드리프터', '오퍼레이터' (사진출처: 기어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 합금의 집합체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합금의 집합체 전체 콘텐츠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합금의 집합체 전체 콘텐츠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그 외에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이 5위로 하락했다. 유저 평가 ‘복합적’에서 조금씩 내려가고 있으며, 메타크리틱 평점도 73점으로 떨어졌다. 이 외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아노 117, 디스패치 등 기존 최상위권 게임의 순위 유지가 이어졌다.

11월 19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1월 19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연운이 19만 510명으로 델타 포스에 근접한 수준으로 증가했다. 연운은 출시 5일째 10만 명대 후반을 계속 유지하며 무협게임으로서 좋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콜 오브 듀티는 6만 9,912명으로 20위로 하락하며 신작에 대한 반응이 예전 같지 않은 모습이다.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패러독스 CEO “DLC 폭격에 대한 부담감 잘 알고 있다”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확률 없는 턴제 전략 신작 ‘메너스’ 출시 게임메카
[이구동성] 짜잔~ 2 라는 건 없군요 게임메카
3인 협동 기계수 토벌, 호라이즌 헌터즈 개더링 공개 게임메카
인어 먹으면 불로불사? 파라노마사이트 시리즈 최신작 발표 게임메카
도쿄 떠나 새 도시로, 팔콤 '교토 재너두' 베일 벗었다 게임메카
업데이트 종료됐던 그랑블루 리링크, 확장팩으로 부활한다 게임메카
닌텐도 다이렉트, 스위치 1·2로 출시될 신작 다수 공개 게임메카
'삼국지 전략판’,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 40주년 기념 참여 게임동아
[오늘의 스팀] 돌아온 탱크, 헬다이버즈 2 업데이트 관심 게임메카
완성도 높은 사무라이·닌자 액션, 인왕 3 메타크리틱 86점 게임메카
와우 총괄 프로듀서 “워크래프트 IP 충분히 활용 못 했다” 게임메카
우리 우정 영원히, 살인사건 은폐하는 협동 게임 등장 게임메카
스텔란티스 전동화 '리셋'으로 38조원 절감, LG엔솔 협력 구조도 재편 오토헤럴드
토요타, 센추리 쿠페 양산 임박 '800마력 V12 하이브리드설' 부상 오토헤럴드
현대모비스, 협력사 미래 개척하는 ‘원팀’ 2026 파트너스 데이’ 개최 오토헤럴드
사자의 코털을 건드린 BYD '車 관세 불법' 美 정부 상대 소송 제기 오토헤럴드
마세라티, 정통 이탈리안 GT '그란투리스모' 올해의 럭셔리카 부문 석권 오토헤럴드
'8년 만에 나오나' 테슬라, 로드스터 신규 상표권 출원으로 기대감 오토헤럴드
[EV 트렌드] '급속 충전 3000회' CATL,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5C 공개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