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11일 게이밍 하드웨어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인 ‘Razer Boomslang’의 20주년 기념 에디션을 발표했다. 전 세계 최초의 게이밍 마우스로 평가받는 Boomslang은 2000DPI 기계식 볼 트래킹, 실시간 감도 조절 기능 등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기술을 도입하며 PC 게이밍 문화의 상징이 됐다. 뱀 머리를 형상화한 실루엣은 그 자체로 초창기 e스포츠와 하드코어 게이머층의 정체성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레이저는 이번 20주년 기념 에디션을 통해 Boomslang의 클래식한 디자인 철학을 존중하면서도 최신 게이밍 시대에 부합하는 최첨단 성능을 결합했다. 레이저 공동 창립자 겸 CEO 탄 민 리앙은 “Boomslang은 게임 플레이에서 ‘불공정할 정도의 우위’를 주기 위해 설계된 제품이었고, 그것이 전 세계 게이밍 주변기기 산업을 촉발하는 기폭제가 됐다”며 이번 에디션이 커뮤니티에 바치는 헌사이자 ‘For Gamers. By Gamers.’ 정신을 재확인하는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타협 없는 최신 성능과 전통 디자인의 결합
신규 Boomslang은 헤리티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경쟁 게이머가 요구하는 정밀도와 반응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최대 4만5000DPI를 지원하는 Razer Focus Pro 45K Optical Sensor Gen-2는 기존 2000DPI를 압도하는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해 20년 기술 진보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무선 8000Hz 폴링 레이트를 구현한 Razer HyperPolling Wireless 기술은 지연을 최소화해 반응 속도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e스포츠 환경에서도 우위를 제공한다.
Razer Optical Mouse Switches Gen-4는 1억 회 클릭 수명을 지원하며, 선명하고 빠른 입력으로 장기간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동봉된 Mouse Dock Pro는 완전 무선 충전을 지원해 유선 전용이었던 초기 Boomslang과 차별화된 현대적 편의성을 제공한다. Dock 역시 반투명 디자인을 적용해 마우스와의 동일한 미학을 유지했다.
Boomslang 특유의 양손잡이형 실루엣은 유지하되 PU 레더가 래핑된 버튼을 적용해 촉감과 그립을 개선했다. 클래식한 인체공학과 최신 소재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한 설계가 완성됐다.
강화된 RGB 조명과 커스터마이징 기능
9존 Razer Chroma RGB 언더글로우는 원작의 반투명 글로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소다. 1680만 색상과 다이내믹 효과를 지원하며, 300개 이상의 Chroma 연동 게임과 동기화된다. 여기에 8개의 사용자 지정 버튼과 Razer Synapse 기반 고급 매크로 및 프로필 설정 기능을 갖춰 고도의 개인화가 가능하다.
전 세계 1337대 한정… 상징적 숫자 ‘1337’의 귀환
Boomslang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전 세계 1337대만 제작되며 각 제품에는 고유 일련번호가 부여된다. ‘1337’은 게이밍 문화에서 엘리트(leet)를 의미하는 상징적 숫자로, 레이저가 초창기부터 간직해 온 게이머 문화에 대한 존중을 담고 있다. 커뮤니티 이벤트도 예정돼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기념 아이템이 제공되고 #1337 특별 유닛에는 레이저 CEO 탄 민 리앙의 친필 사인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20주년 에디션은 게이밍 장비 발전의 시작을 되돌아보게 하는 동시에 레이저가 향후 지향하는 기술적 방향성을 보여주는 상징적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가격 및 출시 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399,000원 → 50,000원”... 조텍 RTX 5050, 12월 래플로 파격 판매
· 조텍, RTX 5090 최상위 2종 파격 특가… 단 3일간 한정 판매
· 케이스티파이, ‘글로시 프림로즈 핑크’ 바운스 캐리어 선보여… 커스텀 옵션 대폭 확대
· 푸마, ‘퓨처 9 언리쉬드’ 공개…네이마르가 증명한 차세대 축구화의 탄생
· 앤커, 역대급 출력의 ‘프라임’ 신제품 3종 국내 출시…“13분이면 50% 충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