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가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연남동 ‘레조네 홍대’에서 진행한 WiFi 7 테마 팝업 체험공간 ‘ROG WiFi 7 Gaming Zone(게이밍존)’이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WiFi 7(802.11be)을 ‘게이밍’이라는 익숙한 사용 환경에 연결해, 공유기 제품 전시와 하드웨어 체험을 한 동선 안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더 빠르다'는 메시지에 머물지 않고, 지연시간과 안정성이 중요한 게임 플레이 상황에서 체감 포인트를 보여주려는 의도가 읽힌다. 실제로 현장에서 만난 에이수스코리아 관계자는 '실사용 환경에서 성능 차이를 직접 확인'하고 '고성능 게이밍 환경에서 WiFi 7의 안정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본관 1, 2층과 별관으로 동선 분리, 다양한 체험 공간 마련
행사장은 본관 1층과 2층, 별관으로 구성됐다. 관람과 체험 성격을 공간별로 분리해, 방문객이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 구성이다.

ROG Rapture GT-BE19000AI
1층은 WiFi 7 공유기 전시를 전면에 내세웠다. 현장에는 ROG Rapture GT-BE19000AI, ROG Strix GS-BE7200X, TUF GAMING BE9400등 최신 WiFi 7 공유기 라인업이 전시돼 에이수스의 ROG 및 TUF 게이밍 네트워크 제품군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2은 ROG 생태계를 ‘한 화면’처럼 펼쳐 보이는 공간에 가까웠다. ROG ALLY(휴대형 게임기)를 비롯해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ROG 부품 기반 DIY PC 등이 전시돼 제품군을 한눈에 훑어보며 체험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 PC

ROG XBOX Ally

별관 체험 공간
이번 에이수스 행사의 독특함은 별관 체험존으로 볼 수 있는데, 테마형 전시 요소를 강조해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 콘셉트의 PC를 전면에 배치했고, ROG Xbox Ally(ROG X박스 엘라이)체험함과 동시에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NPU 탑재 ‘GT-BE19000AI’ 전시, AI 코어로 신호 최적화, QoS까지
현장에서 핵심으로 소개된 공유기는 ‘ROG Rapture GT-BE19000AI’다. 6GHz 11.52Gbps, 5GHz 5.764Gbps, 2.4GHz 1.376Gbps로 통합 19Gbps를 지원하는 고성능 모델로, 2.6GHz 쿼드코어 CPU 기반 ‘라우터 코어’ 외에 7.9TOPS급 NPU를 내장한 ‘AI 코어’를 별도로 탑재한 점을 전면에 내세웠다.

ROG Rapture GT-BE19000AI
에이수스 측 설명에 따르면 AI 코어는 NPU를 활용해 WiFi 신호 최적화, 콘텐츠 필터링, 기기 자동 감지, QoS 등을 수행하며, 도커(Docker) 지원을 통해 게임 서버 등도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장에서 '네트워크 장비도 결국 체감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치로 AI 기능을 적극적으로 연결한 셈이다.
에이수스코리아 관계자는 GT-BE19000AI와 GS-BE7200X 두 모델이 아태 지역에서 빠르게 공개되는 제품이며, GT-BE19000AI는 12월 15일부터 국내 출시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션형 체험’으로 메시지 전달…스탬프 모으면 룰렛 이벤트까지


이번 행사에서는 WiFi 7의 특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존을 준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었다. 1층과 2층 곳곳에 체험존을 두고 바이러스 잡기, 키워드 찾기, 스피드 체험 등 총 5가지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를 모으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경품으로는 공유기, ROG Xbox Ally, 키보드, 게이밍 모니터 등이 안내됐다.

특히 별관 ‘플레이그라운드’를 따로 구성해, ROG Xbox Ally를 체험하는 동시에 관람객이 편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띄었다. 단순히 제품을 전시해두는 방식이 아니라, AiMesh로 묶인 네트워크 환경과 기기 구성을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만든 셈이다.
'아직 WiFi 6 비중 큰 시장'…체험형 공간으로 세대교체 ‘이유’를 만들다

에이수스가 이번 팝업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한 지점은 ‘세대교체의 필요성’이다. 에이수스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여전히 WiFi 6 기반 기기 점유율이 높은 상황에서, 안정성과 광대역폭 등 WiFi 7의 특성을 알리기 위해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WiFi 7이 '스펙상 더 빠른 규격'을 넘어, 실제로는 다기기 환경과 고주사율 게이밍처럼 끊김과 지연에 민감한 장면에서 의미가 커진다는 점을 현장 구성 전체로 풀어낸 셈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