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퍼포먼스 기술 기업 BOA Technology가 주요 글로벌 스키 브랜드 6곳과 협력해 25-26 시즌 ‘알파인 스키 듀얼 다이얼 부츠’를 선보였다. 보아는 스노우 스포츠 시장에서 축적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키 부츠 피팅의 정밀도와 퍼포먼스를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보아는 2001년 스노우보드 부츠에 다이얼 기반 피팅 시스템인 ‘보아 핏 시스템’을 처음 적용한 이후, 스노우 스포츠 전반에서 독보적인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왔다. 이번 알파인 스키 부츠 솔루션 역시 보아 퍼포먼스 핏 연구소를 중심으로 9년 이상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쳤으며, 엘리트 선수들과 함께한 5만 시간 이상의 테스트를 통해 완성됐다.

이번 시즌 보아와 협업한 브랜드는 HEAD, Salomon, NORDICA, Atomic, Dalbello, K2 등 총 6곳이다. 이들 브랜드는 보아의 듀얼 다이얼 구조를 적용한 신형 알파인 스키 부츠를 각각 출시하며, 25-26 시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의 핵심은 ‘듀얼 다이얼 쉘+커프’ 구조다. 부츠의 상단과 하단을 각각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돼, 뒤꿈치 고정력을 강화하고 발과 다리를 균일하게 감싸준다. 이를 통해 스키 조작 시 힘 전달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착용 안정성 역시 크게 향상된다.
여기에 스키 환경에 최적화해 개발된 기어형 H+i1 다이얼 플랫폼과 1000가닥 이상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구성된 레이스, 레이스 가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미세한 조절이 가능한 정교한 피팅을 구현하며, 혹독한 추위와 강한 충격이 반복되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과 높은 내구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기술적 진보는 실제 수치로도 입증됐다. 보아 퍼포먼스 핏 연구소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알파인 스키 듀얼 다이얼 부츠는 힘 전달 효율이 최대 6% 향상됐고, 안정성과 제어력은 최대 10%까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급경사나 다양한 설면 조건에서도 스키어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아 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알파인 스키 듀얼 다이얼 부츠는 상·하단 독립 조절 구조를 통해 한층 더 정밀한 피팅감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며 “글로벌 스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25-26 시즌 신제품이 스키어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착용 경험과 퍼포먼스를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아는 ‘보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제품 사용 기간 동안 소비자가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다이얼과 레이스 수리 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 내구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키오시아, PCIe 4.0 보급형 SSD 국내 출시…가성비 시장 정조준
· 2026년 게임까지 대비, 조텍 RTX 5070 Ti Solid Core OC 특가 판매
· 론진, 말의 해 기념 한정판 공개…질주하는 말에 담은 전통과 예술
· 푸마, 헤리티지 축구화 ‘킹20’ 출시…K리그 MVP 이동경 화보 공개
· 서린씨앤아이, ARCTIC 120mm ARGB 팬 P12 PRO A-RGB 및 리버스 모델 국내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