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가 2025년 한 해 동안 부산과 순천 등 주요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계절적 환경과 지역 특색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성모터스는 부산 수영구청과 12년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통해 올해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서큘레이터 약 200대를 지원했다. 수영구청 및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희망다리놓기 사업에는 연간 약 6천만 원 상당을 투입했다. 이를 통해 소아암 환자 지원, 저소득 가정 공부방 조성, 냉난방비 지원 등 실질적인 생활 개선을 돕는 지역 복지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부산 북구 전시장에서도 지역 밀착형 활동이 전개되었다. 북구청과 협력하여 저소득층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해피하우스 사업과 취약계층 건강 증진을 위한 한방보듬이 사업을 지원했다. 겨울철을 앞두고 이웃 돕기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으며, 2020년부터 탄소매트와 겨울 이불 등 생활 밀착형 물품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전남 지역에서는 순천 전시장을 거점으로 순천, 여수, 광양 등 전남 동부권 전역의 아동과 청소년,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을 펼쳤다. 전라 지역 내 아동 청소년 기관 5곳에 기부금을 전달하여 교육 환경 개선과 인재 양성을 지원했다. 순천시에는 긴급지원사업 및 행복드림팀 사업,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용도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성모터스는 행정기관 중심의 활동에서 확장하여 문화예술과 의료, 복지 영역으로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다. 올해는 부산시의사회가 주관한 학대피해아동 돕기 자선음악회를 새롭게 후원하며 의료계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며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입체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한성모터스 배규환 대표이사는 각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과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계절과 지역 특성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2026년에는 활동 범위를 확장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강화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성모터스는 지난 5월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 딜러 어워드에서 올해의 딜러사 등 총 12개 부문을 수상하며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