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라인업인 XC90과 S90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전국 주요 쇼핑몰 6곳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을 시작으로 여의도 IFC몰,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거점에서 진행된다. 볼보자동차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럭셔리 감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플래그십 모델 전시 및 현장 참여 이벤트 마련
팝업스토어 현장에는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SUV 모델인 XC90과 프리미엄 세단 S90 실차가 전시된다. 방문객들은 차량을 직접 살펴보며 볼보 특유의 디자인과 편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 고객을 위한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현장에서 정보를 등록하면 디지털 키오스크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카드 포켓, 주차 번호판, 단우산, 순로기 키링 등 픽 바이 볼보(Pick by Volvo) 경품 중 하나를 제공한다.
전시장 시승 연계 혜택 및 추가 프로그램 제공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 주행 경험으로 이어지는 혜택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서 상담 예약을 남긴 후 전국 볼보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만 원권이 별도로 지급된다. 해당 시승 완료 혜택은 3월 29일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는 고객들이 쇼핑몰에서의 첫 만남을 넘어 실제 전시장 방문을 통해 차량의 주행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심도 있게 체험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전국 19개 전시장 ‘9090 쇼룸 시승 행사’ 동시 전개
팝업스토어 운영과 더불어 1월 10일부터 3월 1일까지 전국 19개 볼보 전시장에서는 ‘9090 쇼룸 시승 행사’가 열린다. 각 전시장에서는 신년을 맞아 스웨덴 전통 상징물인 달라호스 이니셜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과 포춘 쿠키가 포함된 베이커리 패키지를 방문 고객에게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차량 계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볼보 보스턴 백 또는 토트백과 차량용 방향제를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