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용산 전자랜드 신관 2층에서는 2026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메인보드와 국내에서 한미 마이크로닉스와 함께 런칭하게 되는 애즈락 파워에 대한 신제품 소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성비 있는 재구성, 재디자인되 에즈락 "ROCK" 시리즈 메인보드와 애즈락의 대표 라인업인 타이치, 스틸레전드 등 출시된 파워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행사의 진행을 맡은 애즈락의 김성현실장 용산 전자랜드 신관 2층에서는 2026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메인보드와 국내에서 한미 마이크로닉스와 함께 런칭하게 되는 애즈락 파워에 대한 신제품 소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성비 있는 재구성, 재디자인되 에즈락 "ROCK" 시리즈 메인보드와 애즈락의 대표 라인업인 타이치, 스틸레전드 등 출시된 파워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 행사의 진행을 맡은 애즈락의 김성현실장



출시된 애즈락의 파워 시리즈는 12V-2x6 케이블에서 차별화를 가했는데 그래픽카드에 꼽게 되는 커넥터 부분을 형광색의 듀얼 컬러 커넥터를 사용하였으며 16AWG 규격의 케이블을사용하였다. 이 부분은 최근 해당 커넥터를 통해 케이블이 녹는 (흔히 Melt-down, 멜트 댜운)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NTC 센서를 적용해서그래픽카드를 이상 증상을 보일 때 자동적으로 전원을 차단한다. 높은 출력을 유지할 때 파워의 내부는 뜨거워진다. 이 때 iCOOL MODE 를 통해 임의적으로 파워 내부의 팬의 작동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센서를 통해 자동적으로 온도를 감지 팬을 작동시키기도 한다.

ETA 골드 ~ 플레티넘 등급까지 LAMBDA 소음 기준으로는 A+ ~ A 등급까지 받아 파워의 전체 효율 그리고 소음적인 부분에서 높은 스펙을 지원한다. 높은 에너지 효율과 더불어서 FDB 베어링 사용, 일본산 캐패시터를 전량 사용하였으며 독립 슬리빙 패턴의 케이블 및 다양한 보호 회로 등을 내장하고 있다. 사후 지원의 경우에는 7년 이었으나 한국내 유통되는 스틸레전드 파워 시리즈 제품들은 10년 워런티를 보장하고 해당 기간 내에 고장을 일으킬 경우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 해준다.
애즈락 타이치 시리즈 파워는 울트라 컴팩트를 갖고 있어서 1605W 의 경운 길이는 180mm 작으며 타이치 1600W 와의 경우는 A++ 등급을 갖추었다.


스틸레전드 시리즈 파워는 ETA 플레티넘 등급을 갖고 있으며 LAMBDA A+ / A 등급을 10년 간의 긴 사후 보증 기간 그리고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된다. 챌린지 프로 시리즈는 골드, 브론즈 등급을 갖고 있으며 일반형 파워의 형태를 갖는다.


▲ 한미 마이크로닉스 마케팅팀 주우철 부장
국내에서는 한미 마이크로닉스에서 공식 유통 판매에 들어가며 타이치 - 스틸레전드 시리즈가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어 마이크를 잡은 주우철 부장은 타이치 - 스틸레전드 골드 시리즈 파워는 애즈락에서 오랜 기간 치밀하게 준비한 제품으로 보이며 소음, 효율 등에서 나무랄 것이 없는 제품이며, 특히나 커넥터 번 문제를 추가적인 센서 등을 추가해 스틸레전드 골드 시리지 파워는 는 골드 등급을 받았으며 92.18% 의 효율을 갖고 있어서 사실 플레티넘 등급애 해당 되는 높은 효율을 갖고 있다. 사전으로 와디즈를 통해 예약 판매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좋은 고객지원 서비스 노우하우 등은 오랜 기간 동안 숙련된 사후 지원 서비스, 고객 응대 등을 통해 10년 워런티 기간 내에서 고장을 일으키게 되면 수리, 리퍼 제품들의 교환이 아닌 새로운 제품으로 바로 교체 해줄 예정이며 보다 디테일한 AS 조건 등은 추후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즈락 메인보드는 총 8개의 라인업으로 나누어 지는데 타이치 모델은 최상위 라인업으로 OCF 모델 등으로 출시가 되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고의 확장성과 최고의 내구성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메인보드에 사용된 캐패시터 등의 많은 부품들을 롱-라이프 타입으로 사용되었다. 라이브 믹서 메인보드는 외부 확장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가장 많은 숫자의 USB 갯수와 가짓수를 지원한다. 순수하게 게이머 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모델로 프로 모델이 존재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ROCK 시리즈는 인텔, AMD 모두 B 시리즈 칩셋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ATX 모델의 경우는 와이파이7 그리고 마이크로 ATX 모델의 경우는 와이파이6E 를 지원해서 사실상 폴-옵션 제품을 가성비 있게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모든 방열판이 적용되었으며 IO 쉴드도 미리 장착되어 있는 등 디테일 역시 훌륭하다.


애즈락 Memroy OC Shield 는 프로세서 내부의 컨트롤러와 연결시 Lovwer EMI 필터를 적용해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하여 높은 클럭의 메모리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즈락 5Gbps 네트워크 기술은 신호를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20K, 1000uF 캐피시터, SPS DR.MOS 에서 추가적으로 SPS 에서 스마트 파워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애즈락 노바 시리즈 메인보드는 프로세서의 부하 정도에 따라서 작동 되는 파워 스테이지의 숫자를 임의적으로 조절한다.
애즈락 메인보드 중에서 노랑색 USB 포트로 만들어진 것은 Ultra USB Power는 음성, 음원 혹은 라이브 스트리밍 작업을 하시는 분들 혹은 실시간으로 방송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이 포트를 사용하게 되면 노이즈 없는 보다 안정적인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8K 이상의 폴링 레이트를 갖고 있는 USB 게이밍 마우스를 위한 Lighting Gaming Port 는 마우스와 주고 받은 전압을 꾸준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Bottom H/S For Gen5 SSD 기술은 M.2 SSD 에서 생성되는 열을 장착된 SSD 하단 까지도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한다.
24핀 파워 커넥터만 연결하게 되면 CREATIVE.ROM 으로 최신 바이오스를 리네임 해주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EZ DIY - 바이오스 플래시백을 통해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윈도우를 초기 설치 했을 때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드라이버 설치는 ADI (Auto Driver Installer) 를 통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픽카드를 위한 EZ 릴리즈 기능과 툴-리스 M.2 히트 싱크, 플렉서블 인터그레이티드 I/O 쉴드 는 조금 더 편리하게 시스템을 빌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두가지 기술은 상급 라인업 주로 추가가 되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오늘 진행된 그리고 애즈락에서 진행하게될 여러가지 사항 들에 대해서 질의 및 문답 시간이 이어졌다. 오늘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애즈락 타이치-스틸레전드 파워는 앞서 설명을 했듯이 한미 마이크로닉스에서 공식 유통하게 되는데 주우철 부장은 마이크로닉스에서 현재 세팅되어 있는 유통망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격적인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추가적으로 AS 사후 처리 부분도 역시 애즈락 본사, 코리아 분들과 함께 꾸준하게 논의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올 해 CES 에서 AMD 에서는 AM4 프로세서의 부활을 예고했는데 애즈락 코리아의 김성현 실장은 애즈락에서는 해당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있는 B시리즈 칩셋과 더불어서 A520 칩셋 메인보드를 통해 AM4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메인보드들을 다시 출시할 것이며 새로운 버전 혹은 기존 라인업의 메인보드 활용하여 애즈락 메인보드를 선보여 국내에서도 이 상황에 맞게 출시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한 에즈락의 가성비 게이밍 메인보드 시리즈인 "ROCK" 은 다음 달 초에 공식 출시하게 되어 설연휴 전에는 구입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ninar 행사장 이모저모










최신 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