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는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일상을 기록하는 ‘EOS R 시스템 캐논 풀프레임 사진 공모전’을 오는 3월 1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캐논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의 사진전 ‘한국의 발견’과 연계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우리 주변의 익숙한 풍경부터 점차 사라져가는 지역의 모습까지, 오늘날 한국의 다양한 얼굴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보존하는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캐논코리아는 사진가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포착한 한국의 미를 대중과 나누며 지역 사회와 호흡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번 ‘EOS R 시스템 캐논 풀프레임 사진 공모전’은 캐논의 EOS R 시스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기종은 EOS R1, EOS R3, EOS R5 시리즈, EOS R6 시리즈, EOS R8, EOS R, EOS RP 등이다. 참가자는 촬영한 사진 작품을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사진가이자 ‘한국의 발견’ 전시를 선보이고 있는 임재천 작가가 직접 맡는다. 임 작가는 20여 년간 한국의 다채로운 풍경과 삶의 흔적을 기록해 온 작가로, 이번 공모전에서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구성력 등을 중심으로 작품을 심도 있게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총 12명이 선정된다. 수상자 전원의 작품은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도부터 노량진 구간에 위치한 초대형 디지털 옥외 매체 로드블럭 여의12에 전시된다. 약 1.5킬로미터 구간에 설치된 12개의 연속형 LED 스크린을 통해 작품이 송출되며, 도심을 오가는 시민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대형 야외 갤러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상작은 캐논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임재천 작가의 사진전 ‘한국의 발견’ 전시장에도 전시된다.
부상으로는 1등 1명에게 RF24-70mm F2.8 L IS USM, 2등 2명에게 RF85mm F1.4 L VCM, 3등 4명에게 RF45mm F1.2 STM, 4등 5명에게 포토프린터 셀피 CP1500이 각각 제공된다. 최종 수상자는 4월 1일 캐논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에 대해 ‘한국의 발견’이라는 주제 아래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사용자들의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한국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도 캐논코리아가 사진과 영상 문화가 우리 사회의 소중한 순간을 보존하고 연결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의 모티프가 된 임재천 작가의 사진전 ‘한국의 발견’은 오는 2026년 2월 22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캐논갤러리 ‘한국의 발견’ 전시 작품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앱코, 10만 원대 120Hz IPS 모니터 출시…가성비 시장 정조준
· 샤오미코리아, ‘포코 M8 5G’ 국내 출시… 30만 원대 실속형 5G 스마트폰
· “성능 타협은 없다”... RTX 5090을 품은 17인치 괴물 - MSI 벡터 17 HX AI A2XWJG-U9 QHD+ WIN11
· 에이서, 팬서레이크 탑재 AI 코파일럿+ PC 노트북 전면 확대…프리미엄부터 메인스트림까지
· 에이서, 인텔·AMD 투트랙 전략으로 AI PC 시장 정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