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해 온 대형 SUV 아틀라스 고객 체험 캠페인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틀라스 오너와 구매를 고려 중인 가망 고객을 대상으로, 실제 겨울 아웃도어 환경에서 차량의 공간 활용성, 주행 안정성, 패밀리 SUV로서의 실용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 모집 단계부터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약 50여 팀을 모집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1,000명 이상의 고객이 신청하며 아틀라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행사는 2025년 12월부터 2026년 1월까지 총 4주간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프리미엄 글램핑 존에서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모인 아틀라스 오너와 가망 고객, 가족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겨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아틀라스와 함께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개별 글램핑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는 동시에 시승 프로그램을 통해 아틀라스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직접 확인했다. 여기에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럭키 드로우 프로그램이 더해져 가족 단위 참가자뿐 아니라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오너와 예비 고객이 만난 ‘아틀라스 토크 존’
이번 캠페인에서 특히 주목받은 프로그램은 아틀라스 오너와 예비 고객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아틀라스 토크 존’이다. 실제 오너들은 차량을 운행하며 느낀 실사용 경험을 공유했고, 가망 고객들은 시승 후 느낀 점과 궁금증을 자유롭게 질문하며 생생한 정보를 나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아틀라스의 공간 활용성은 물론, 일상과 레저를 모두 아우르는 패밀리 SUV로서의 실질적인 장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은 가족과 함께하는 SUV의 여유로움과 아틀라스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감성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아틀라스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고객 간 교류를 통해 폭스바겐이 추구하는 패밀리 SUV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 아웃도어 환경에서 빛난 상품성
아틀라스는 넉넉한 적재 공간과 2열, 3열 풀 플랫 폴딩 기능을 갖춰 겨울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높은 실용성을 발휘하는 모델이다. 6인승 또는 7인승으로 선택 가능한 유연한 시트 구성은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강력한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차체 거동, 폭스바겐 특유의 정제된 주행 감각을 바탕으로 일상 주행과 레저 활동을 모두 만족시키는 SUV로 평가받고 있다.
안전성 역시 경쟁력으로 꼽힌다. 아틀라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인 IIHS 차량 안전도 평가에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톱 세이프티 픽’에 선정되며 글로벌 안전 기준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인 AWAK가 주관한 ‘2026 대한민국 올해의 차’ 평가에서 ‘올해의 내연기관 SUV’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체험형 마케팅 확대 전략
폭스바겐코리아는 그동안 ‘2025 문경 레전드 트레일’, 여주 루덴시아 테마파크 전시 이벤트, ‘아틀라스 캠핑 크루’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아틀라스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및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을 계기로 가족 중심의 일상과 여가에 맞춘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아틀라스의 아웃도어 활용 가치를 폭넓게 알리는 동시에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앱코, 10만 원대 120Hz IPS 모니터 출시…가성비 시장 정조준
· 샤오미코리아, ‘포코 M8 5G’ 국내 출시… 30만 원대 실속형 5G 스마트폰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에이서, 인텔·AMD 투트랙 전략으로 AI PC 시장 정조준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